엔비디아 주가 전망, 미국주식 반도체 관련주 - 캐시 우드는 매수 중

반응형

 

썸네일

 

 

 

 

안녕하세요. 수호삼촌입니다.

서울도 비가 많이 내리는데 모든 분들 태풍 피해 없으시길 바랄게요.

나쁜 날씨처럼 글로벌 증시도 흐름이 좋지 않은데요.
미국 반도체 대표기업 엔비디아의 주가가 끝없이 추락하고 있습니다.

미국 정부가 엔비디아와 AMD에게 대중 수출을 중단하라고 통지하면서 9/1일의 주가는 장중 -12%까지 하락하기도 했는데요. 바이든 행정부는 엔비디아에 인공지능(AI)용 주력 반도체 2종의 대중 수출을 중단하라고 통지하였습니다.

 

 

 

 

엔비디아 기업로고


엔비디아를 포함한 주요 반도체사 대부분의 제품을 생산하는 대만을 둘러싸고 긴장이 높아지는 가운데 미국 정부는 중국의 관련 기술력 억제를 강화한 것이 이유로 관측되고 있습니다.

AMD와 엔비디아 등 미국의 반도체를 조달하지 못하면 중국의 기업과 연구소 등은 영상과 음성 인식 등 부문에 쓰는 고도의 연산처리(GPU)를 코스트 효율 높게 진행하기 어려워진다고 하는데요.

엔비디아에 투자하신 분들은 중국 분기매출이 4억 달러로 전망되었는데 상당부분 매출 감소가 이루어 질것으로 예상되므로 중국정부의 대응도 잘 지켜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엔비디아 주가 하락의 시작은 2분기 실적이 어닝 쇼크를 기록하면서 부터인데요.

게임시장이 위축되면서 주력 제품인 그래픽카드 수요가 감소했기 때문입니다.

엔비디아의 2분기(올5~7월) 매출은 67억달러(약 8조 9,572억원)를 기록하면서 전 분기 대비 19% 감소했고, 월가 전망치인 81억달러를 크게 밑돌았습니다.

 

 

 

 

https://www.edaily.co.kr/news/read?newsId=01357926632456512&mediaCodeNo=257&OutLnkChk=Y

 

쏟아진 악재에도 또 샀다…캐시 우드의 끝없는 엔비디아 사랑

국내에선 `돈나무 언니`로 널리 알려진 미국 성장주(株)의 여왕인 캐시 우드가 이끌고 있는 아크 인베스트먼트에서 자금 이탈이 속도를 내고 있다. 이런 상황에 우드 최고경영자(CEO)는 테슬라(TSL

www.edaily.co.kr

 

'돈나무 언니'로 알려진 미국 성장주의 여왕인 캐시 우드가 이끌고 있는 아크 인베스트먼트는 엔비디아 주식을 추가로 저가 매수하고 있다고 하네요. 반면에 테슬라 주식은 줄이고 있다고 합니다.

미국 주식이 국내주식보다 하락시 변동성이 더 크므로 대중 수출제한과 실적 상황을 계속해서 살펴보셔야 할 것 같네요.

 

 

 

 

엔비디아 주가 일봉차트


엔비디아의 현재 주가는 136.47 달러인데요.

일봉차트 상 6일연속 음봉을 그리고 있기 때문에 바닥을 잘 확인하시면서 저가매수를 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일봉상의 볼린저 밴드 하단을 이탈했고, 악재도 발생했으므로 바닥을 확인 후 주가가 어느 선에서 지지받는지 확인을 충분히 하시고 분할 매수로 접근하시는게 좋다고 개인적으로 생각되네요.

 

 

 

 

엔비디아 주가 주봉차트


미국주식은 장기투자를 많이 하시므로 주봉차트도 필수적으로 살펴보셔야 하는데요.

엔비디아는 최고점 346달러를 찍고 계속해서 계단식으로 하락하면서 조정을 받고 있는 중이므로 바닥을 잘 확인하셔서 저가매수의 기회로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주봉 차트상으로는 볼린저 밴드 하단에 위치해 있네요.

이웃님들 아무쪼록 좋은 종목에 투자하셔서 좋은 수익 내시기를 바라구요. 태풍피해 없으시길 다시한번 바랍니다.
그럼 저는 다음 포스팅에서 뵐게요^^;

 

 

 

 

저의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하트♥ 꾹 부탁드릴게요~! 😄😄

 

 

 

수호삼촌 블로그에 게시된 모든 글은 자료분석과 경험을 기반으로 주관적인 의견이 포함되어 작성되었습니다.

 

본 포스팅은 투자의 참고 목적으로만 활용하시기를 바랍니다.

 

 

2022.08.25 - [주식/미국주식 도전기] - 서킷브레이커, 사이드카 주식용어 - 미국주식, 나스닥

 

서킷브레이커, 사이드카 주식용어 - 미국주식, 나스닥

안녕하세요. 수호삼촌입니다. 요즘 저녁에 미국주식을 살펴보고 있다고 말씀드렸는데요. Starbox 같은 종목들이 신규 상장을 하더라구요. 국내나 미국이나 신규 상장 종목들에 대해서

soohosamchon.tistory.com

 

 

2022.08.27 - [주식/미국주식 도전기] - 미국 주식 프리마켓, 애프터마켓 시간 (feat. 역주식분할 뜻)

 

미국 주식 프리마켓, 애프터마켓 시간 (feat. 역주식분할 뜻)

안녕하세요. 수호삼촌입니다. 요즘 국내 증시 흐름이 안좋다보니 미국주식을 시작하시는 분들이 꽤 많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키움증권에서 국내주식, 해외주식 통합 앱인 

soohosamchon.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