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유망주식 - 어떤 섹터, 테마가 핫할까?

반응형

안녕하세요. 수호삼촌입니다.

2022년도 이제 몇일 안남았는데요.

오늘은 2023년의 유망섹터를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썸네일

 

 

 


1. 양자컴퓨터

 

사진 1 (출처: unsplash)


양자 컴퓨터는 양자 역학의 원리에 따라 작동되는 컴퓨터인데요.

기존의 컴퓨터보다 정보 처리의 속도가 월등히 빠른 것이 장점입니다.

양자 컴퓨터가 실용화되면 지금의 슈퍼컴퓨터가 150년에 걸쳐 계산해야 할 것을 4분 만에 끝낼 수 있다고 하네요.

구글 등 글로벌 대기업들이 양자컴퓨터 개발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기 때문에 2023년도에는 양자컴퓨터 관련주들이 좋은 흐름을 보이기를 기대해 봅니다.

 

 

 


2. 자율주행, UAM

 

사진 2 (출처: unsplash)


자율주행 기술은 나날이 발전하고 있으며 완전자율주행을 목표로 기술이 진화되고 있는데요.

운전자의 개입이 최소화되고 비상시에만 운전자가 대응하는 레벨3의 자율주행차들이 상용화되고 있는 지금입니다.

UAM은 현대차가 미래비전으로 제시한 섹터이기도 하죠.

도심 항공 교통(Urban Air Mobility)의 약어가 UAM이고 지상의 교통 혼잡에서 해방되 사람들이 더욱 더 가치있는 활동을 할 수 있는 시간을 만들어줄 수 있는 기술입니다.

흔히 생각하는 날으는 자동차, 날으는 오토바이 등등을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ㅎ

 

 

 

 


3.  AI(인공지능), 로봇

 

 

사진 3 (출처: unsplash)


얼마 전 자비스를 닮은 챗봇 '챗GPT'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기도 했었죠.

사람과 흡사한 인공지능의 AI기술과 로봇개발도 관심을 가져야 할 섹터입니다.

현대차가 인수한 보스턴 다이내믹스의 '로봇개'나 테슬라의 로봇 '옵티머스' 등을 유튜브에서 봤는데 로봇개의 움직임은 정말 디테일하더라구요 ㅎ

그리고 식당에 가면 서빙로봇은 이제 흔하게 볼 수 있습니다.

이렇듯 AI와 로봇 기술도 어느새 우리의 삶에 스며들고 있네요.

 

 

 

 


4. K콘텐츠

 

 

사진 4 (출처: unsplash)


'오징어 게임', '방탄소년단', '기생충' 등 한국을 빛낸 K콘텐츠 영화와 인물들이 많습니다.

웹툰도 글로벌 흥행 가능성을 보이고 있고, 한국이 콘텐츠에 강점을 가진만큼 영화, 음악, 웹툰 등등의 K콘텐츠도 관심을 가져야 할 섹터라고 생각이드네요.

 

 

 

 

 


5. 메타버스, 블록체인

 

사진 5 (출처: unsplash)


메타버스와 연관된 XR(확장현실) 포스팅을 한적이 있었는데요.

삼성, LG 등 대기업들도 가전제품에 메타버스 기술을 접목하기위해 투자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영화 마이너리티리포트에 나온 것 처럼 홀로그램 기술이 우리 삶에 스며드는 때가 오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개인적으로 NFT에도 관심이 많은데 NFT 기술과 거래도 조금 더 안정화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 있습니다.

 

 

 

 

6. 네옴시티

 

 

사진 6 (출처: unsplash)


네옴시티는 사우디 정부가 서울의 44배 규모로 1,300조원을 들며 건설하려는 미래형 신도시 프로젝트인데요.

사우디의 무함마드 빈 살만의 주도로 프로젝트가 추진되고 있습니다.

얼마전 삼성, LG, SK 등의 대기업 총수들과 빈 살만 왕세자가 회담을 하면서 한국기업들의 네옴시티 수주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네옴시티 프로젝트는 기업들의 실질적인 매출을 높여줄 수 있는 프로젝트이므로 관심을 가져야 할 것 같습니다.

 

 

 

 

요즘 주식시장의 트렌드가 하나의 섹터만 계속 오르는 것보다는 여러 섹터들이 단기간에 순환매를 돌면서 상승하는 경향이 있는데요.

우선 글로벌 증시가 회복되어야 할 것 같고, 우리 증시도 거래대금이 조금 더 늘어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이웃님들 한 해동안 일, 투자 등 여러모로 고생 많으셨고, 새해에도 건강하고 행복한 2023년 되시길 바랄게요 ^^;

 

 

저의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 ※구독과 ♡하트♡ 꾹 부탁드릴게요~!! 😄😄😄

 

수호삼촌 블로그에 게시된 모든 글은

자료분석과 경험을 기반으로 주관적인 의견이 포함되어 작성되었습니다.

 

본 포스팅은 투자의 참고 목적으로만 활용하시기를 바랍니다.

 

 

2022.12.12 - [주식/업종과 테마 분석] - XR 확장현실 뜻 전망 및 XR 관련주

 

XR 확장현실 뜻 전망 및 XR 관련주

안녕하세요. 수호삼촌입니다. 요즘 뉴스에 삼성과 애플 등 대기업들이 확장현실(XR) 시장에 뛰어든다는 뉴스를 자주 볼 수 있는데요. XR은 무엇이고 내년도 주도섹터가 될 수 있는지 그리고 관련

soohosamchon.tistory.com

 

 

2022.11.23 - [주식/관심종목 분석] - 네옴시티 관련주 뜻 삼성물산 현대건설 도화엔지니어링 주가 및 전망 정리

 

네옴시티 관련주 뜻 삼성물산 현대건설 도화엔지니어링 주가 및 전망 정리

안녕하세요. 수호삼촌입니다. 얼마 전 무함마드 빈 살만 사우디 왕세자가 한국을 방한했죠. 방한 이유는 사우디의 초대형 신도시 건설 프로젝트인 '네옴시티' 때문인데요. 삼성, 현대 등 그룹 총

soohosamchon.tistory.com

 

 

2022.12.28 - [주식/관심종목 분석] - 코난테크놀로지 주가 전망 주식 분석 - '챗GPT' 인공지능 챗봇 관련주

 

코난테크놀로지 주가 전망 주식 분석 - '챗GPT' 인공지능 챗봇 관련주

안녕하세요. 수호삼촌입니다. 오늘은 코난테크놀로지 종목분석을 해보려고 하는데요. 인공지능 챗봇 '챗GPT'의 AI 지능이 뛰어나다는 평이 있어서 코난테크놀로지가 어떤 연관이 있는지 알아보

soohosamchon.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