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SBUX) 주가 전망 차트분석 - 미국주식, 음식료 관련주

반응형

 

스타벅스 기업로고
스타벅스 기업로고

 

이웃님들 목요일 하루 잘 마무리 하셨죠 ^.^?

오늘 국내증시는 로봇 관련주들의 흐름이 특히 좋았는데요. 이재용 회장은 휴머노이드 로봇을 반도체 라인에 투입할 계획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가 지분을 가진 레인보우로보틱스가 오늘 상한가를 갔는데, 국내증시는 로봇관련주가 주도섹터가 될지 궁금해지네요.

그럼 오늘은 저희가 자주 애용하는 스타벅스의 차트를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 스타벅스 기업개요

 

스타벅스 주가정보
스타벅스 주가정보

 

 

스타벅스는 세계 최대 커피 전문 체인 회사입니다. 1972년에 설립 되었으며 주요 제품으로는 드립형 커피와 각종 에스프레소 커피 외에도 차, 병 음료수, 원두, 샌드위치, 샐러드, 파니니, 케이크 같은 식품 음료와 보온병이나 머그컵 같은 물품도 판매합니다. 스타벅스 매장은 주로 독립된 가게의 형태이지만 쇼핑몰, 은행, 서점 등과 함께 영업하기도 합니다.

 

 

 

 


스타벅스 일봉차트

 

스타벅스 주가 일봉차트
스타벅스 주가 일봉차트

 


스타벅스의 일봉차트를 보니 아직까지는 큰 변동성을 보이지 않고, 오랜기간 횡보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2023년 4월에 단기 고점 115.48달러를 찍고 주가는 100달러 미만에서 조정을 보이고 있네요.

이평선은 어느정도 밀집해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지만 120일선 아래로 주가가 형성되고 있다는 점은 그렇게 좋아보이지는 않습니다. 아무래도 주가가 우상향 하려면 120선과 20선을 뚫고 정배열이 되는 흐름이 나와주어야 할 것 같네요.

 

Williams'R 14 보조지표는 -28 포인트로 단기 추세로는 아직 과매수 구간은 아닙니다.

 

 

 

 


스타벅스 주봉차트

 

 

스타벅스 주가 주봉차트
스타벅스 주가 주봉차트


스타벅스의 주봉차트를 보면 2020년 3월부터 2021년 7월까지 한차례 상승파동을 보여주었던 이력이 있습니다. 그 기간동안 주가는 50달러에서 126달러까지 2배 넘게 상승을 했네요.

이후로 주가는 70달러 대까지 조정을 보이다가 현재는 99달러 대에서 주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중장기로는 100달러를 돌파하고 주봉상의 이전 최고점인 126달러를 돌파하는 것이 관건이 되겠네요.


주봉상의 전고점은 115달러로 126달러를 돌파하지는 못하고 조정되는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스타벅스 월봉차트

스타벅스 주가 월봉차트
스타벅스 주가 월봉차트

 


스타벅스의 월봉을 보니 놀라운데요.
2009년에는 3.5달러였습니다.

2021년도의 최고점이 126.32 달러였으니 12년간, 36배 넘는 상승을 보여주었네요. 2009년부터 완만히 우상향을 하다가 2018년과 2020년에 두차례 큰 파동을 보여준 모습입니다.

월봉상의 이동편균선들은 정배열이고, 완만히 우상향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네요.
월봉차트를 보니, 중장기적으로 스타벅스의 성장이 기대가 됩니다.

이상으로 스타벅스의 차트분석을 해보았습니다.

 

차트는 매수/매도 타점을 잡는데 활용하시고, 실제 투자를 판단하시는데는 스타벅스의 실적과 성장전망을 자세히 조사한 뒤 결정하시기를 바랄게요.

이웃님들의 성공투자를 응원하면서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세요 ^.^

 

 

 

 

수호삼촌 블로그에 게시된 모든 글은

자료분석과 경험을 기반으로 

주관적인 의견이 포함되어 작성되었습니다.

블로그 글은 투자를 권유하는 글이 아니며,

투자의 참고 목적으로만 활용하시기를 바랍니다.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2023.08.30 - [주식이야기/미국주식이야기] - 월박스(WBX) 주가 전망 차트분석 - 미국주식, 전기차 충전소 관련주

 

월박스(WBX) 주가 전망 차트분석 - 미국주식, 전기차 충전소 관련주

요즘 미국증시가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네요. 덜 매파적인 발언을 한 파월의장의 잭슬홀 미팅 이후, 시장은 안도감을 나타내면서 증시도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은 전기차 충전소 사업

soohosamchon.tistory.com

 

 

2023.07.18 - [주식이야기/종목분석이야기] - 아이온큐(IONQ) 주가 전망 분석 - 미국주식, 양자컴퓨터 관련주

 

아이온큐(IONQ) 주가 전망 분석 - 미국주식, 양자컴퓨터 관련주

안녕하세요, 오늘도 주식을 분석하는 수호삼촌 입니다. 요즘에 미장과 국장이 디커플링 현상을 보이고 있는데요. 국내증시가 오늘은 좋지 않았던 반면, 미국증시의 흐름은 계속 강한 모습을 보

soohosamchon.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