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박스(WBX) 주가 전망 차트분석 - 미국주식, 전기차 충전소 관련주

반응형

 

썸네일

 


요즘 미국증시가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네요.
덜 매파적인 발언을 한 파월의장의 잭슬홀 미팅 이후, 시장은 안도감을 나타내면서 증시도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은 전기차 충전소 사업을 하는 스페인 기업 월박스의 차트를 한번 살펴볼게요.

 

 

 

 


◎ 월박스 기업개요

 


월박스는 전기차 충전소 사업을 하며, 자동차 산업을 위한 기술 솔루션 개발에 종사하는 스페인의 기업입니다.
미국 뉴욕거래소(NYSE)에 상장되어 있고, 주거용, 준공용 및 공공용 전기자동차 충전 및 에너지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월박스의 일봉차트

 

월박스 주가 일봉차트
월박스 주가 일봉차트


월박스의 현재 주가는 3.15달러 입니다.

2021년에 상장되어 주가는 지속적으로 우하향 하고 있네요.
일봉차트를 보면 2023년 상반기에 저점을 찍은 후 반등하는듯 하더니 주가가 6달러대까지만 오르고 다시 우하향 곡선을 그리고 있습니다.


이동평균선이 밀집되어있는 모습은 나쁘진 않지만 20일 이동평균선이 120일선 아래로 역배열인 상태이므로 주의가 필요해 보이네요.

단기 보조지표인 Williams'R 14 지표는 -20포인트 이상으로 과매수 구간입니다.

 

 

 

 


◎ 월박스의 주봉차트

 

월박스 주가 주봉차트
월박스 주가 주봉차트


주봉차트를 보면 2021년도에 상장버프로 27.5달러의 최고점을 찍었던 이력이 있습니다. 이후로는 이렇다할 상승흐름을 보이지 못하고, 2년이 넘는 기간동안 가격조정과 기간조정을 나타내었네요.

주가가 턴어라운드 하기 위해서는 월박스의 실적도 중요하지만 아무래도 테슬라와 루시드그룹 같은 대형 전기차 회사들의 매출이 증가해서 전기차 충전시장의 전체 파이가 커져야 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 월박스의 월봉차트

 

월박스 주가 월봉차트
월박스 주가 월봉차트

 


2021년 상장이후 이렇다할 상승흐름을 보여준 적이 없기 때문에 차트상에서 특이한 포인트는 없습니다. 상장 후 전반적으로 양봉보다는 음봉이 많으며 월봉상으로는 2023년에 거래량이 조금씩 증가하고 있네요.

이상으로 월박스의 차트를 점검해 보았습니다.
아무래도 미국주식 투자를 위해서는 차트는 매수 타점을 잡는데 활용하시고, 기업의 성장성과 실적을 잘 점검하셔야 할텐데요. 특히 미국주식에서는 실적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거래량이 늘고 있기 때문에 월박스의 주가가 상승흐름으로 전환 될지 잘 지켜봐야겠습니다.

이웃님들 다가오는 9월에도 행복한 달 되시길 바라며, 이웃님들의 성공투자를 응원할게요 ^.^

 

 

 

 

수호삼촌 블로그에 게시된 모든 글은

자료분석과 경험을 기반으로 

주관적인 의견이 포함되어 작성되었습니다.

블로그 글은 투자를 권유하는 글이 아니며,

투자의 참고 목적으로만 활용하시기를 바랍니다.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2023.08.18 - [주식이야기/미국주식이야기] - 테슬라(TSLA) 주가 전망 분석 - 미국주식, 전기차 관련주

 

테슬라(TSLA) 주가 전망 분석 - 미국주식, 전기차 관련주

◎ 증시이슈 - 미국 장단기 국채금리 13개월째 역전. 이상현상 - 중국 부동산 연쇄 디폴트 공포 확산. 아시아 증시 약세 - 엔화가치 올 최저 - 현대차 인도 GM공장 인수 - 삼성전자 ASML 지분매각 ◎

soohosamchon.tistory.com

 

 

2023.07.18 - [주식이야기/종목분석이야기] - 아이온큐(IONQ) 주가 전망 분석 - 미국주식, 양자컴퓨터 관련주

 

아이온큐(IONQ) 주가 전망 분석 - 미국주식, 양자컴퓨터 관련주

안녕하세요, 오늘도 주식을 분석하는 수호삼촌 입니다. 요즘에 미장과 국장이 디커플링 현상을 보이고 있는데요. 국내증시가 오늘은 좋지 않았던 반면, 미국증시의 흐름은 계속 강한 모습을 보

soohosamchon.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