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비안 오토모티브(RIVN) 주가 전망 차트분석 - 미국주식, 전기차 관련주

반응형

 

리비안 로고
리비안 로고

 

 

이웃님들 안녕하세요 ^.^

오늘은 날이 좀 더웠네요.

미국증시는 어제 휴장이었고, 최근 국내증시는 로봇 섹터의 흐름이 좋습니다.
관련주의 레인보우로보틱스와 뉴로메카 등이 급등을 하였고, 로봇 감속기 관련주들도 시세가 나오고 있네요.

현대차가 레벨3의 자율주행을 구현 한다고 계획했는데, 그럼 미국 전기차 관련주인 리비안 오토모티브(이하 리비안)의 차트를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리비안 오토모티브 기업개요

 

리비안 주가정보
리비안 주가정보

 

리비안은 올해 차량 생산 전망치를 5만 대에서 5만2000대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2분기 실적은 매출 11억2000만달러, 조정손실 1.08달러를 기록했는데요. 매출은 컨센서스인 10억달러를 10%이상 넘어섰고 조정손실도 컨센서스 1.41달러보다 크게 적은 수치입니다.

리비안 오토모티브 주식회사는 전기차(EV) 제조업체 입니다. 리비안은 R1 플랫폼인 2열 5인승 픽업 트럭을 출시했으며, R1 기술 시스템에는 차량 전자, 배터리, 전기 드라이브, 섀시, 드라이버,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ADAS), 디지털 사용자 경험 관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리비안 전기차
리비안 전기차

 

 

 


◎ 리비안 일봉차트

 

리비안 주가 일봉차트
리비안 주가 일봉차트

 


리비안은 7월 초에 2분기 실적이 예상보다 좋게 나오면서 주가가 급등을 하였습니다.
14달러 대에서 한달 동안 28달러까지 두배 상승을 하였는데요.

현재 주가는 23.31달러로 주가는 소폭 조정을 받고 있습니다.

일봉을 보니 14달러 대에서 약 일주일간 주가가 집중적으로 급등하고, 그 이후로는 추가 상승은 없이 조정을 받고 있습니다. 60일 이동평균선이 우상향인 점이 긍정적으로 보이며, 캔들은 20일 이평선 위에서 움직이고 있네요.

Williams'R 14 보조지표는 -14.15 포인트로 단기 지표로는 과매수 구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리비안 주봉차트

 

리비안 주가 주봉차트
리비안 주가 주봉차트

 


리비안은 상장 초기에 179달러까지 상승했던 이력이 있습니다.
주봉차트를 보면 상장 초기에는 급등을 했었지만, 이후로는 큰 반등없이 주가가 가격조정과 기간조정을 보였습니다. 

오랫동안 바닥권에서 조정을 보이다가 최근 주가가 급등을하면서 기대감을 높여주고 있네요. 주봉 캔들 역시 20주 이평선 위에서 주가가 움직이고 있습니다.

 

 

 


리비안 월봉차트

 

리비안 주가 월봉차트
리비안 주가 월봉차트


월봉상에는 주가가 큰 변동성을 보여주지 않았기 때문에 특이할 만한 점은 없습니다.
다만, 7월에 거래량이 증가했기 때문에 신규 매수자들이 많았던 달이 7월이라고 판단할 수 있겠네요. 

추가적인 상승이 있으려면 이평선들을 지지하면서 거래량이 크게 터져주어야만 합니다.

 

 

 

 

이상으로 리비안의 차트분석을 해보았습니다.


차트는 매수/매도 타점을 잡는데 활용하시고, 실제 투자를 판단하시는데는 리비안의 실적과 성장전망을 자세히 조사한 뒤 결정하시기를 바랄게요.

이웃님들의 성공투자를 응원하면서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세요 ^.^

 

 

수호삼촌 블로그에 게시된 모든 글은

자료분석과 경험을 기반으로 

주관적인 의견이 포함되어 작성되었습니다.

블로그 글은 투자를 권유하는 글이 아니며,

투자의 참고 목적으로만 활용하시기를 바랍니다.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2023.08.31 - [주식이야기/미국주식이야기] - 스타벅스(SBUX) 주가 전망 차트분석 - 미국주식, 음식료 관련주

 

스타벅스(SBUX) 주가 전망 차트분석 - 미국주식, 음식료 관련주

이웃님들 목요일 하루 잘 마무리 하셨죠 ^.^? 오늘 국내증시는 로봇 관련주들의 흐름이 특히 좋았는데요. 이재용 회장은 휴머노이드 로봇을 반도체 라인에 투입할 계획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삼

soohosamchon.tistory.com

 

 

2023.07.18 - [주식이야기/종목분석이야기] - 아이온큐(IONQ) 주가 전망 분석 - 미국주식, 양자컴퓨터 관련주

 

아이온큐(IONQ) 주가 전망 분석 - 미국주식, 양자컴퓨터 관련주

안녕하세요, 오늘도 주식을 분석하는 수호삼촌 입니다. 요즘에 미장과 국장이 디커플링 현상을 보이고 있는데요. 국내증시가 오늘은 좋지 않았던 반면, 미국증시의 흐름은 계속 강한 모습을 보

soohosamchon.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