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코인의 상승, 페이스북 메타로 사명변경 (ft.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시세전망)

반응형

페이스북이 내부고발 이슈로 훼손된 이미지를 회복하고자 '메타'로 사명을 변경했다. 저커버그 CEO는 회사의 정체성에 대해 많은 생각을 해왔다면서 회사가 메타버스 기업으로 여겨지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페이스북의 사명변경 발표 직후 메타버스 관련 코인들은 급등을 했고, 오늘 오전까지 시세를 주다가 현재 조정을 보이고 있는 흐름이다.


많이 오른 메타버스 코인을 지금 매수하려는게 아니라 제페토, 로블록스 등을 중심으로 메타버스 산업은 끊임없이 진화하고 있으므로 이러한 성장산업의 흐름이 반영되는 코인시장도 포스팅에서 가끔 다뤄보고 싶었다.

 

 

 

1. 페이스북(메타)의 내부고발 이슈와 사명 변경

 

내부고발 이슈가 뭔지 뉴스를 읽어보니 페이스북이 자체 연구를 벌여 자사 알고리즘이 사회적 갈등과 분쟁을 조장하고, 자회사 인스타그램 앱이 10대 소녀를 비롯해 이용자들의 정신 건강에 유해하다는 점을 확인하고도 별다른 조치를 하지 않았다고 월스트리트저널이 폭로한 사건이다. 이러한 문제로 페이스북은 미 연방정부의 조사를 받고 있으며 주가는 곤두박질 치고 있다.


페이스북(메타) 주식 일봉차트



페이스북 주가는 지속적으로 우상향 하다가 내부고발 이슈로 급락을 한 뒤 계속 좋지 않은 흐름이다. 국정감사 이슈로 조정을 받고 있는 우리나라 카카오의 주가 차트와 비슷해 보인다. 보통 이러한 악재가 나오면 단기에 소멸하는 악재가 아닌이상 해당기업의 주가 흐름은 당분간 좋지 않다.

 

페이스북(메타)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왓츠앱 등을 운용하는 회사이다. CEO 저커버그가 메타버스에 관심이 많다는 기사를 종종 읽었는데 내부고발 이슈 때문인지 이번에 '메타(Meta)'로 사명을 변경했다.


페이스북 메타(Meta)로 사명변경


영화 마이너리티리포트에서 봤던 홀로그램 시대가 올 수도 있다는 생각이 문득 든다.  가상세계를 보다 현실감 있게 느끼기 위해서 VR기기와 홀로그램 기술이 발전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며, 사람들이 손에 들고 있는 모바일 기기가 아닌 몸이나 얼굴에 착용하고 가상세계를 포함한 모든 디지털 기술들을 활용할 수 있는 혁신적인 세상이 또 올것 같은 엉뚱한 상상을 한번 해보게 된다.

 

 

 

 

2. 메타버스 관련 코인 & 상승을 보고 든 생각

 
1) 코인에 대한 관심과 유의해야 할 부분

요즘 다시 코인에 관심을 갖는 이유는 예전 포스팅에도 언급했지만 NFT 때문이다. 

 

NFT


디지털 예술품을 거래하는 NFT시장이 이미 해외에서 활성화 되어있고, 국내도 카카오 자회사인 그라운드X를 필두로 많은 기업들이 NFT플랫폼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NFT시장에서는 예를들어 내가 미술품을 창작했다면 오픈씨 같은 NFT거래 플랫폼에 작품을 올려 코인으로 거래를 할 수 있다.  블록체인 기술로 구매를 한 상대방에게 소유권이 넘어가게 되며 사전에 원작자는 10%미만의 로얄티를 설정하여 해당 작품이 거래 될때마다 로얄티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창작을 하지 않더라도 좋은 그림을 구매하여 조금 더 비싼값에 팔 수도 있다.

 

전 세계가 이미 많은 거래들을 코인으로 하고 있는데 가상화폐인 코인의 전망과 NFT시장의 성장성이 꽤나 괜찮아 보인다.

 

 

 

근데 코인거래에서는 급등락이 너무 심해서 아직은 거래 체계와 거품이 좀 가다듬어지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든다.

 

오늘 오전 잠깐 메타버스와 관련된 플레이댑이라는 코인을 보았는데 162%까지 상승했다가 하루만에 -10퍼까지 하락했다. (하루만에 -172% 하락)

 

오늘 172%의 시세 변동성을 보인 플레이댑 코인 일봉차트

 



코인장에서는 이렇게 급락한 사례들을 가끔 보는데 나를 포함한 투자자들은 항상 이러한 단점들에 유의를 해야 한다.

 

 


2) 메타버스 관련 코인

- 업비트 기준으로 메타버스 관련 코인은 샌드박스, 디센트럴랜드, 엔진코인, 플레이댑, 모스코인, 플로우, 왁스 등이 있다. 

페이스북의 사명변경 발표후 대부분의 메타버스 관련 코인들이 주말동안 시세가 났다.

 

현재는 조정구간이며, 메타버스 코인들의 전망이 좋다고 생각하면 눌림목 구간에서 투자를 해도 좋을 것 같다. 업비트의 코인정보에서 시가총액과 블록체인 기반의 설명들과 코인 소개글을 간랸히 볼수 있다. 그리고 코인마켓캡이라는 사이트에 들어가면 조금 더 자세한 정보들과 해당코인에 대한 전 세계 거래소들의 거래량을 볼수가 있다.

 
예를들어 바이낸스에서 75% 거래가 이루어지는 코인이라면 바이낸스에서 시세를 주도하게 되고 업비트에서 거래가 주로 이루어지는 코인이라면 김치코인이라고 불리며 국내의 거래흐름에 따라 코인시세가 결정된다. 조금 더 자세히 조사를 하려면 영문으로 된 백서를 읽거나 해외 사이트에서 정보를 찾아야되는데 아직은 국내의 코인 분석 툴이 잘 갖춰지지는 않았다.

 

 

 

 

3. 비트코인, 이더리움 차트 분석

 

비트코인 2021-10-31 일봉차트


비트코인은 5천만원대에서 8천 1백만원 후반대까지 시세를 준 후 7천 2백만원 부근에서 시세를 형성하고 있다. 8천 1백만원까지는 5일선을 타면서 상승했고, 고점 부근에서는 20일선과의 이격도가 많이 벌어졌었는데 현재는 이격도를 줄이고 20일선 아래에서 움직이면서 비트코인 시세는 조정을 받고 있는 모습이다.

 

현재 시장을 보니 메이져 코인들의 시세가 한 타이밍 나온 후 메타버스, NFT 등의 이슈가 있는 알트(소형) 코인들의 흐름이 전반적으로 좋다. 메이져 코인과 알트코인의 시세가 반대로 나오는 디커플링 현상이 나타나고 있으며 주말에 시세가 났던 메타버스 코인들은 -10% 이상인 꽤 큰 폭의 조정을 보이고 있다.

 

 

 

이더리움 2021-10-31 일봉차트

 

이더리움은 340만원 대에서 530만원대 까지 상승이 나온 후 비트코인보다는 조금 약한 조정을 보이고 있다. 만일 메이져 코인들이 랠리를 한다면 비트코인 보다는 이더리움의 상승 가능성이 조금 더 높아 보인다.

 

이더리움의 일봉 차트로는 올해 7월 중반부터 다시 상승하기 시작해 일시적인 조정들을 겪으면서 꾸준히 우상향하는 차트의 모습이다. 주봉 차트로는 직전 최고점인 540만원대까지 가까이 갔다가 전고점을 돌파하지 못하고 조정을 보이고 있다.


코인은 한번 탄력을 받으면 메이져 코인이라도 무섭게 상승하는 장점을 가지고 있으니 나도 이더리움을 투자한다면 이 타이밍을 잘 노려야 할 것 같다. 지난번에도 언급했듯이 많은 NFT거래 시장에서 이더리움 코인을 사용하므로 나도 이더리움에 대해서는 항상 관심을 가지고 있다.

 

 

 

 


안녕하세요. 수호삼촌 입니다.

 

오늘은 오랫만에 코인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봤는데요. NFT, 메타버스 등 좋은 산업 전망들이 코인을 뒷받침 해주고 있는 흐름이네요. 


이제 내일이면 11월이 시작인데 올해 남은 두달동안 코인들의 흐름이 좋을지도 궁금해 집니다. 코인도 여러 자료조사 루트를 찾아보고 기회가 되면 조금 더 자세하게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제 단계적 일상회복으로 일상에 조금은 활기가 돌 것 같은데요. 이웃님들도 11월 그동안 못하셨던 것들 잘 즐기시면서 행복하게 지내시길 바랄게요 🥰😄🥰
 

 

 

저의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하트♥ 꾹 부탁드릴게요~! 😄😄

 

 

 

수호삼촌 블로그에 게시된 모든 글은 자료분석과 경험을 기반으로 주관적인 의견이 포함되어 작성되었습니다.

 

본 포스팅은 투자의 참고 목적으로만 활용하시기를 바랍니다.

 

 

 

2021.10.18 - [코인] - 누사이퍼 코인 1900% 상승을 직접 본 후기와 비트코인, 이더리움 시세전망 (2021.10.17)

 

누사이퍼 코인 1900% 상승을 직접 본 후기와 비트코인, 이더리움 시세전망 (2021.10.17)

1. 올해 초 코인시장을 처음 경험하다 올해 초 코인 상승기에 업비트를 이용해서 코인투자를 좀 했는데 수익률이 괜찮았다. 그 당시 국내 개미 투자자들은 주식시장 보다는 코인에 투자를 많이

soohosamchon.tistory.com

 

 

2021.10.29 - [주식/관심종목 분석] - 위드코로나 관련주 및 섹터 간단정리 - 여행, 면세점, 영화, 엔터 등

 

위드코로나 관련주 및 섹터 간단정리 - 여행, 면세점, 영화, 엔터 등

정부가 11월부터 단계적 일상회복 정책을 발표하면서 코로나와 공존하는 위드 코로나 시대가 시작된다. 돌파감염의 우려도 있지만 일상으로 돌아가고 싶은 모든 사람들의 소망처

soohosamchon.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