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센트럴랜드 코인 시세 분석 및 전망 - 메타버스 관련 가상화폐

반응형

저녁에 업비트를 잠시 보니 플레이댑과 샌드박스 등 메타버스 관련 코인들이 다시 상승을 하고 있다.

 

그리고 미국의 대형 암호화폐 투자회사 그레이스케일이 보유한 메타버스 관련 디센트럴랜드 코인은 1.11% 상승한 3,640원에 거래되고 있다.

 

오늘은 업비트에서 한 주동안 약 520%가 상승한 디센트럴랜드의 코인을 간단히 분석해보고 썸트렌드라는 사이트를 통해 해당 코인이 어떤 이슈를 보이고 있는지 키워드 분석을 해보았다.

썸네일

 

1. 디센트럴랜드 코인 정보와 차트 간단 분석


디센트럴랜드 코인은 최초발행이 2017년이고, 시가총액은 6.9조원(21.11.02 기준)이다.

 

디센트럴랜드 로고

 

디센트럴랜드는 가상현실 부동산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해당 코인은 디센트럴랜드 플랫폼에서 가상의 부동산을 매매하는데 활용된다.

 

최근 메타버스와 VR시장이 성장하면서 가상의 부동산을 매매하고, 개발하려는 수요가 늘고 있다고 한다. 탈중앙화 플랫폼인 만큼 콘텐츠로 발생한 수익은 수수료 없이 콘텐츠 제작자가 모두 가져가는 구조이다.

조금 더 쉽게 말해 유저가 이름과 아바타를 정해 온라인 세계를 탐험할 수 있다. 현실에서 부동산에 투자하듯이 게임 내 토지를 소유하거나 매매할 수 있다. 건물도 지을 수 있다.

 

디센트럴랜드 코인의 영문요약 (출처: 업비트)


가상현실에서 멋진 집을 지어 보고, 또 가상 부동산을 매매해서 실제 수익도 낼수 있는 구조인데 유져층만 두터워진다면 꽤나 흥미로운 프로젝트라는 생각이 든다. 이제 온라인 셀러사업, 유튜브, 블로그를 넘어 컴퓨터 하나로 NFT, 메타버스 관련 일을 하면서 수익을 만들 수 있는 세상이 현실로 이루어지고 있다.


메타버스 코인들과 페이스북이 '메타'로 사명변경한 내용은 글 하단에 이전 포스팅 링크를 걸 예정이니 한번 읽어보시면 메타버스 관련 코인이 왜 상승을 하고 있는지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다.

 

 

 

 

<디센트럴랜드의 간략한 차트분석>

 

디센트럴랜드 코인 일봉차트

 

업비트 기준으로 디센트럴랜드의 일봉차트를 살펴보니 10월 28일의 시가 928원부터 상승하기 시작하여 10월 30일에 5,900원까지 약 6배 상승을 했다. 가장 많이 상승한 10월 30일의 상승률은 약 252%이다.

 

윗꼬리 음봉이 달리면서 급락한 플레이댑과 달리 디센트럴랜드는 급락을 하지않고 3,640원 부근에서 지지를 받으며 3일동안 조정이 나오고 있는 흐름이다.

 

 

디센트럴랜드 코인 주봉 차트

 

비트코인 일봉차트

 

주봉차트를 보니 지난주에 약 520%가 상승을 했으며 엄청난 거래대금이 터졌다. 업비트에 거래량을 거래대금으로 보는 기능이 있었으면 좋겠다. 이번주는 지난주의 종가 위에서 지지를 받고 있는 모습이다. 

비트코인의 시세가 코인의 지수 역할을 하므로, 비트코인의 시세도 살펴봤다. 비트코인은 7,450만원 부근에서 현재 시세를 형성하고 있고 본격적인 2파 상승이 나올수도 있는 구간이므로 비트코인의 흐름이 좋고, 메타버스 코인들이 한차례 더 간다면, 디센트럴랜드 코인도 상승이 시작된 928원의 10배(텐배거)인 9,000원 부근까지는 갈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본다.

 

하지만 메타버스 관련 코인들이 급락을 할지 한차례 더 상승이 나올지 나로서도 예측하기는 어렵다. 예전에 이더리움 클래식의 경우 단기간에 10배 급등을 했으며, 코인의 상승장에서는 알트(소형) 코인들의 시세가 약 20배 정도 급등을 했으므로 디센트럴랜드 코인이 9,000원까지 가는것이 아예 불가능한 일도 아니라는 생각을 하게 된다.

 

 

 

 

디센트럴랜드 코인의 주요 거래소별 거래량 (출처: 코인마켓캡)

 

디센트럴랜드 코인은 여러 코인거래소에 상장되어 있으며 바이낸스의 거래량이 24.98%로 가장 높고, 업비트의 거래량이 14.43%로 두번째로 높다. 디센트럴랜드가 재상승을 하려면 거래대금 비중이 높은 바이낸스와 업비트에서 거래량이 터져줘야 한다.

 

 

 

2. 디센트럴랜드 코인의 언급량 추이, 연관성 분석, 긍/부정 분석

 

자료를 찾아보다가 썸트렌드라는 재미있는 키워드 분석 사이트가 있어 디센트럴랜드 코인의 키워드 분석을 해보았다. 그전에 사람들의 투자 관심이 주식과 코인 중 어느곳에 더 있는지도 살펴봤다.


주식과 코인의 언급량 추이 비교 (출처: 썸트렌드)

 

지난주 페이스북의 '메타' 사명변경 이슈로 메타버스 관련 코인들이 급등을 하며 코인의 언급량이 일시적으로 증가했다. 하지만 주식의 언급량은 약 18만건, 코인의 언급량은 약 9.5만건으로 아직은 사람들의 투자관심이 주식에 더 많아 보인다.

 

 

디센트럴랜드 코인의 언급량 추이 (출처: 썸트렌드)

 

디센트럴랜드의 언급량은 역시나 해당 코인이 많이 상승한 이후에 블로그나 뉴스, 트위터 등에 많이 노출되고 있다.

 

 

 

디센트럴랜드 코인의 연관어 (출처: 썸트렌드)


디센트럴랜드 연관어로는 페이스북의 변경된 사명인 '메타', 그리고 '메타버스'가 눈에 띈다. 연관 코인으로는 플로우와 이더리움을 사람들이 같이 검색하였다.

 

 

디센트럴랜드 코인의 긍정과 부정 (출처: 썸트렌드)


파란색의 긍정 키워드들이 많은 것을 보니 디센트럴랜드 코인에 대해 사람들이 부정보다는 긍정적인 시각을 더 많이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상승세 보이다' 라는 키워드가 중심에 있으니 고점이 아닌 조금 더 상승하기를 바라는 투자자들의 심리가 반영되었음을 간접적으로 알 수 있었다.

 

 

디센트럴랜드 코인이 그레이스케일이 매수한 코인이고 김치코인이 아닌 바이낸스를 중심으로 다양한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는 점, 그리고 유망산업인 메타버스를 지향한다는 것은 긍정적인 요인이다. 하지만 이미 많이 오른만큼 투자를 한다면 추가적인 조정도 염두해두고 분할매수를 해야하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든다.

 

 

 

 

안녕하세요. 수호삼촌 입니다.

 

사실 오늘은 주식 NFT 관련주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려고 했는데요. NFT 관련주의 차트들을 살펴보니 이미 많이 오른 종목들이 많아서 무슨 포스팅을 할까 고심하던 차에 구독자 분이 디센트럴랜드 연재 포스팅을 요청하셨네요. 반가운 마음으로 포스팅을 했으며 주식이나 코인에 투자하는 모든분들이 좋은 수익을 내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오늘이 주식에서는 카카오페이의 상장일인데요. 저는 청약을 안했지만, 내일 카카오페이의 주가도 관심있게 지켜봐야겠네요^^. 구독자 분들과 방문하신 모든 분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

 

 

저의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하트♥ 꾹 부탁드릴게요~! 😄😄

 

 

 

수호삼촌 블로그에 게시된 모든 글은 자료분석과 경험을 기반으로 주관적인 의견이 포함되어 작성되었습니다.

 

본 포스팅은 투자의 참고 목적으로만 활용하시기를 바랍니다.

 

 

2021.11.01 - [코인] - 메타버스 코인의 상승, 페이스북 메타로 사명변경 (ft.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시세전망)

 

메타버스 코인의 상승, 페이스북 메타로 사명변경 (ft.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시세전망)

페이스북이 내부고발 이슈로 훼손된 이미지를 회복하고자 '메타'로 사명을 변경했다. 저커버그 CEO는 회사의 정체성에 대해 많은 생각을 해왔다면서 회사가 메타버스 기업으로 여겨지기를 희망

soohosamchon.tistory.com

 

2021.11.02 - [코인] - 그레이스케일 포트폴리오 분석, 보는법 - 미국의 대형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 투자회사

 

그레이스케일 포트폴리오 분석, 보는법 - 미국의 대형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 투자회사

저녁에 잠시 업비트에 접속해보니 메타버스 관련 코인들이 다시 상승하는 흐름이다. 어제만 봐서는 당분간 조정일 것 같았는데 다시 상승하는게 놀라웠고, 매물 정리차원에서 상승하는

soohosamchon.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