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사이퍼 코인 1900% 상승을 직접 본 후기와 비트코인, 이더리움 시세전망 (2021.10.17)

반응형

 

 

1. 올해 초 코인시장을 처음 경험하다

 

올해 초 코인 상승기에 업비트를 이용해서 코인투자를 좀 했는데 수익률이 괜찮았다.

그 당시 국내 개미 투자자들은 주식시장 보다는 코인에 투자를 많이 했었고, 나도 큰 비중은 아니지만 스윙투자로 코인시장을 경험했다.

 

약 3년간 주식투자를 했던 나로서는 주식보다는 변동성이 큰 시장이라고 느꼈고, VI(변동성 완화장치)가 없기 때문에 순식간에 100%에서 많게는 2,500%까지 오르는 진기한 현상들을 보았다.

 

당시 비트코인이 시장의 지수 역할을 했는데, 그것은 비트코인의 흐름을 보면서 보유 종목과 현금관리 비중을 조절해야 하는 것이 스윙투자에서는 중요했다. 나는 비트코인의 큰 흐름이 무너질때 보유 종목들을 정리하면서 다시 주식시장에 집중을 했었다.

 

그리고 가끔 업비트 앱을 확인하면서 코인시장을 체크했는데, 최근 코인시장이 괜찮은 흐름으로 흘러간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2. 코인 투자를 다시하다. (ft. 누사이퍼 코인의 1900% 상승)

 

 

파워렛저 코인 수익률

 

코인시장의 흐름이 괜찮은 것을 체크 후, 다시 투자한 파워렛저라는 종목이 운좋게 상승을 해서 첫 투자에 수익을 내었다. 코인은 보통 빠르게 상승 후 피뢰침을 그리면서 하락하는 경우도 많으므로, 예약매도를 미리 걸어놓거나 3분봉을 잘 보면서 매도 타이밍을 결정해야 한다.

 

그리고 한 종목을 또 투자했는데 일을 하다가 갑자기 -10%라는 알림이 왔다. "갑자기 이게 뭐지?" 라는 생각으로 업비트에 접속했는데 그날 누사이퍼, 폴리곤, 솔라나 3종목이 업비트에 신규 상장된 것이었다. 신규 종목들의 상장으로 투자자들이 보유종목들을 매도하고 신규상장 코인에 투자했는지 신규 종목들을 제외한 다른 코인들은 단기간 급락이 나왔고, 내가 누사이퍼 코인을 처음 봤을때가 180% 상승했을 때였다. 

 

그리고 얼마 후 업비트 창을 다시 열어봤는데 누사이퍼 코인은 700% 상승하고 있었다.

 

 

누사이퍼 코인이 700% 상승했을때의 캡쳐 화면

 

와! 대박이네 라는 생각으로 일을 멈추고 누사이퍼 코인을 지켜봤는데 1,900%까지 상승하는 것이었다.

주식, 코인을 하는 친구들과 카톡을 하면서 이건 진짜 말도 안되는 상승이다 라는 얘기를 나누며 이렇게 대박상승의 흐름을 지켜봤다.

 

하지만 나는 누사이퍼 코인은 투자를 하지 않을 계획이다. 주식도, 코인도 큰 대시세가 난 후에는 재상승은 조금 어려울 수 있다는 것이 나의 생각이지만 간혹 코인에서는 대 시세가 난 후에도 계속해서 오르는 진기한 현상들을 가끔 봤다.

 

 

 

 

3. 비트코인, 이더리움 시세분석

 

1) 비트코인

 

비트코인 일봉차트

 

 

비트코인 주봉차트

 

 

- 비트코인은 올해초 큰 상승기를 거치고 약 8개월 정도의 조정기를 보이며 다시 좋은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 5천만원대에서 7천 500만원 대까지 상승했으니 단기간에 약 50% 상승을 했다. 주봉차트를 보니 20일선 위에서 5일선을 타면서 좋은 흐름을 이어가고 있고, 올해 초의 전고점을 돌파한다면 몇몇 전문가들이 예상하는 1억원도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메이저 코인들의 상승에 비해 알트(소형) 코인들은 아직 시세가 제대로 안났다. 보통 메이저 코인 장세가 있고, 알트코인 장세가 있는데 이번에는 흐름이 어떻게 될지 잘 지켜봐야 할 것 같다.

 

 

2) 이더리움

 

 

이더리움 일봉차트

 

이더리움 주봉차트

 

 

- 이더리움이 2대장 코인이다. 나는 이더리움의 전망을 좋게 보는 편인데 NFT(대체불가능한 토큰) 시장에서 요즘 개인 창작물들의 거래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그런데 이 NFT 마켓에서 통용되는 코인이 바로 이더리움이다. 이번에 신규상장 코인인 솔라나도 괜찮은 코인이라는 얘기를 얼핏 들었다.

 

이더리움의 시세는 비트코인에 비해서는 덜 올랐지만 이더리움 역시 주봉차트를 보니 전고점을 돌파하려고 하는 흐름이다. 이더리움이 비트코인 보다는 가벼우므로 시세가 한번 나면 비트코인보다 더 가파르게 상승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다.

 

 

 

 

4. 코인투자에 대한 나의 생각

 

나는 주식투자를 하는 투자자라면 코인도 투자해볼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한다. 주식, 코인의 고위험 투자를 아예 안하는 성향이라면 주식도, 코인도 추천하지는 않지만 주식보다 코인이 더 위험하다는 것에는 동의하지 않는다.

 

주식은 신용매수라는 레버리지 투자를 하게 되는데 내가 현금이 100만원 있다면 증권사에서 신용투자로 200만원 이상을 살 수가 있다. 이것 역시 고위험 투자이며 코인은 현물시장에서는 100% 현금만으로 살수 있는데 등락률이 주식보다는 크다는 것이 조금은 리스크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레버리지를 몇십배 쓰는 해외 코인 마진 투자는 초고수의 영역이라고 생각한다.

 

코인전망을 포스팅하시는 감도비 짠테크라는 이웃분을 통해서 디파이의 개념도 알게됐고, NFT마켓을 통한 창작물들의 거래도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는 요즘 코인의 가능성은 앞으로 무궁무진 하다고 생각한다.

 

세계 어디를 가든 그 국가의 화폐로 결제하는게 아니라 세계에서 공통으로 통용되는 코인으로 결제를 한다고 생각하면 매우 간편할 것 같다. 아직은 블록체인 네트워크 기반의 어려운 설명은 조금은 낯설지만, 화폐를 대체할 수 있는 코인의 전망은 무궁무진하다고 생각한다.

 

 

 

안녕하세요. 수호삼촌 입니다.

 

오늘은 지난주 누사이퍼의 1900% 상승을 보고 살짝 충격을 받아서 코인 포스팅을 해봤는데요. 코인은 여러 국가에서 제도권으로 편입하려는 움직임도 있고, 화폐 변화의 중심에 있는 만큼 관심을 가지면 재미있을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항상 투자는 여유자금으로만 해야된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으며 이웃님들도 건강한 투자 하시기를 바랄게요 😄

이번 한주도 행복한 한주 되세요 🥰

 

 

 

저의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하트♥ 꾹 부탁드릴게요~! 😄😄

 

 

 

수호삼촌 블로그에 게시된 모든 글은 자료분석과 경험을 기반으로 주관적인 의견이 포함되어 작성되었습니다.

 

본 포스팅은 투자의 참고 목적으로만 활용하시기를 바랍니다.

 

 

2021.10.13 - [주식/주식시장의 이슈] - 2021년 10월 공모주 일정 정리 - 청약 핵심기업 10개 종목

 

2021년 10월 공모주 일정 정리 - 청약 핵심기업 10개 종목

한 친구가 카카오뱅크 청약으로 재미를 본 후 요즘 공모주 청약에 푹 빠져있다. 일단 상장일의 따상 확률이 높지는 않지만 공모가보다 높게 시초가를 형성하는 경우가 꽤 있기 때문에 지수의 변

soohosamchon.tistory.com

 

 

2021.10.11 - [주식/관심종목 분석] - 수소산업 관련주 5종목 핵심정리 - 정부가 주도하는 친환경 에너지

 

수소산업 관련주 5종목 핵심정리 - 정부가 주도하는 친환경 에너지

최근 정부가 수소경제 성과 및 수소선도국가 비전 발표를 했고 관련 뉴스를 읽었다. 수소는 친환경 에너지이고, 생산과 저장, 운반을 안전하게 할 수 있기 때문에 미래의 에너

soohosamchon.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