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곤 코인 시세 분석 및 전망 - 인도의 이더리움이라 불리는 가상화폐

반응형

업비트를 잠시 살펴보니 메타버스 관련 코인들을 비롯한 대부분의 코인들이 조정을 받고 있는 모습이다.

 

코인 관련 포스팅을 하면서 가상화폐 시장에 대해 조금씩 더 알아가고 있는데, 오늘은 인도의 이더리움이라고 불리는 폴리곤 코인에 대하여 포스팅을 해보고 싶다.

 

폴리곤의 코인정보, 뉴스를 통한 전망, 차트, 김프 등을 조사 해보면서 폴리곤 코인이 투자가치가 있는지 차근차근 알아보자.

 

썸네일

 

 

1. 폴리곤(MATIC) 코인이란?

 

폴리곤 로고


폴리곤 코인의 시가총액은 16.6조원(21.11.03 기준)이고 코인마켓캡에서 코인순위 18위에 랭크되어 있다. 알트(소형) 코인이 보통 시가총액 1천억원~5천억원인 것을 감안하면 폴리곤 코인은 시가총액이 상당히 높은 메이져 코인에 속한다.

 

 

폴리곤 코인의 주요 거래소별 거래량 (출처: 코인 마켓캡)

 

폴리곤 코인은 인도에서 개발되어졌고, 최근 업비트에 상장되었다. 거래량 순위를 살펴보니 세계 최대 코인거래소 바이낸스가 19.57%로 가장 높고 그 뒤로 OKEx, 코인베이스, 업비트 순이다.


글로벌한 코인답게 이외에도 다양한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으니 인도의 이더리움이라 불리울만 하다.

 

 

 

폴리곤 코인 소개 (출처: 업비트)


폴리곤은 이더리움의 레이어2 솔루션을 지원하는 프로젝트로 이더리움 트랜잭션을 분산해 네트워크의 병목 현상을 해결한다.

 

레이어2에 대해서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보니 블록체인에서 레이어1 이라하면 기존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뜻하는 것이다.

(* 블록체인: 수많은 기록을 그냥 한 묶음으로 만들어 버리는 기술. 기존에 전자화폐로 거래할 때 중앙 서버에 거래 기록을 보관하는 것과는 달리, 블록체인은 모든 사용자에게 거래 기록을 보여주며 서로 비교해 위조를 막는다.)


이더리움의 메인체인이 레이어1이라고 생각하면 되는데 레이어2는 블록체인의 한단계 업그레이드 된 기술이다. 레이어2 솔루션은 레이어1 솔루션의 수수료가 비싸지고 전송속도가 늦어지는 블록체인 시스템 확장성에 대한 문제점을 극복하기 위해 업그레이드 되었다.


결국 이더리움의 단점인 느린 전송속도, 비싼 수수료를 보완하기 위해 폴리곤 코인이 만들어졌고, 이더리움의 확장 솔루션 역할을 하는 폴리곤 코인의 개발 취지는 이더리움과 함께 성장하기 위해 만들어진 것으로 보여진다.

 

 

 

2. 폴리곤 코인의 전망

 

블록체인 개발 플랫폼 알케미는 폴리곤의 생태계가 빠르게 확장되며 이더리움으로부터 독립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이더리움의 성장 및 상승과 함께 폴리곤 코인은 좋은 흐름을 보여줄 수도 있고, 또한 독립적으로 상승할 수 있다고 해석되는 대목이다. 또한 폴리곤은 이더리움의 성장 속도보다 2배 빠르다고 하니 향후 성장성에서도 기대가 된다.

 

폴리곤 홈페이지 캡쳐화면


폴리곤은 최근 인도 NFT 마켓 콜렉시온(Colexion)에 투자를 하고, 11월 3일 NFT 작품 프로젝트 정키캣(Junke Catz)도 출시하면서 NFT 시장에도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최근 주식시장도 NFT 관련 종목들이 좋은 흐름을 보여줬고, 이전 포스팅들에서 여러번 언급했듯 카카오의 자회사 그라운드X 등 많은 국내 기업들이 NFT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해외의 NFT 시장도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추세이다.

폴리곤에 락업된 총 자산가치는 10/27일 기준으로 55억 달러라고 한다.
(* 락업: 해당 코인의 총 발행량 중 재단이 가진 물량을 일정 퍼센트만큼 매매를 금지시키는 것)

 

 

 

 

3. 폴리곤 코인의 차트분석과 김프

 

폴리곤 코인의 일봉차트

 

폴리곤은 10월 15일 업비트에 상장되어 15일 시가 1,350원에서 5,000원까지 상승하는 상장 빔을 나타낸 뒤 현재 2,310원 대에서 거래가 되고 있다. 현재는 조정구간이지만 신규상장 코인의 흐름을 감안하고 볼때 이평선 지지와 추세적인 흐름이 괜찮아 보인다. 폴리곤의 시세도 상장일의 종가 위에서 잘 지지되어주고 있는 모습이다.


보통 주식이나 코인이나 안좋은 흐름은 상장 다음날부터 연속적인 음봉을 그리며 끝없이 하락하는 경우가 있는데 폴리곤 차트의 모습은 그런 흐름은 아니다.

 

신규 상장 코인도 상장 후 단기간에 우상향 하는 흐름이 있고, 충분한 기간조정을 거치고 상승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폴리곤 코인의 전망이 괜찮다고 판단되면 단기간의 수익보다는 중장기 투자가 괜찮아 보인다.

 

 

 

 

 

폴리곤 코인의 11월 3일 김치 프리미엄


코인에서는 김치 프리미엄(김프)을 참고하면 좋다. 김프가 높으면 해외의 코인 시세보다 국내 코인 거래소의 가격이 높다고 판단하는데 국내 투자자의 수요가 몰리면 해당 코인의 김프가 높아진다.

 

김프 사이트에서 폴리곤의 김프를 보니 폴리곤의 국내가격 거품은 없는 상태이다. 만일 많은 코인들의 김프가 높으면, 국내 코인들은 전체적으로 가격 조정을 받는다.

 

썸트렌드에서 폴리곤 코인의 키워드 분석을 해보려고 했는데 키워드가 잡히지 않는다. 아쉽지만 키워드 분석은 다음 기회로 미루어야 할 것 같다.

 

 

 

내용을 종합해보면 폴리곤 코인은 이더리움의 단점들을 보완하기 위해 확장 솔루션 개념으로 만들어졌지만 최근 독립적으로 성장하고 있고, NFT시장에도 적극적으로 진출하려는 움직임을 보인다는 것이 특징이다. 이로인해 이더리움의 상승과 NFT관련 코인으로 묶여 좋은 흐름을 보일수도 있다는 것은 긍정적으로 보인다.

 

하지만 업비트에 최근 신규상장 되었으므로 기간 조정이 조금 더 필요할 수도 있고,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이 추세적으로 하락한다면 폴리곤의 시세도 무너질 수 있다는 점이 리스크 요인일 수 있다고 생각한다. 

 

 

 

 

안녕하세요. 수호삼촌입니다.

 

오늘은 시가총액이 꽤 높은 폴리곤 코인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코인관련 내용들을 하나하나 포스팅하면서 코인에 대한 관심도를 높여가고 있습니다.

 

코인시장은 아직 불완전한 시장이지만 조사를 해보니 발전할 가능성이 있는 시장이라는 생각을 다시한번 하게되네요. 정부에서 제도권으로 편입해서 투자자들을 보호하고 안정화를 잘 시켰으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시고 항상 건강한 투자 하시기를 응원할게요~ 🥰😄🥰

 

 

저의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하트♥ 꾹 부탁드릴게요~! 😄😄

 

 

 

수호삼촌 블로그에 게시된 모든 글은 자료분석과 경험을 기반으로 주관적인 의견이 포함되어 작성되었습니다.

 

본 포스팅은 투자의 참고 목적으로만 활용하시기를 바랍니다.

 

  

2021.11.03 - [코인] - 디센트럴랜드 코인 시세 분석 및 전망 - 메타버스 관련 가상화폐

 

디센트럴랜드 코인 시세 분석 및 전망 - 메타버스 관련 가상화폐

저녁에 업비트를 잠시 보니 플레이댑과 샌드박스 등 메타버스 관련 코인들이 다시 상승을 하고 있다. 그리고 미국의 대형 암호화폐 투자회사 그레이스케일이 보유한 메타버스 관련 디센

soohosamchon.tistory.com

 

2021.11.02 - [코인] - 그레이스케일 포트폴리오 분석, 보는법 - 미국의 대형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 투자회사

 

그레이스케일 포트폴리오 분석, 보는법 - 미국의 대형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 투자회사

저녁에 잠시 업비트에 접속해보니 메타버스 관련 코인들이 다시 상승하는 흐름이다. 어제만 봐서는 당분간 조정일 것 같았는데 다시 상승하는게 놀라웠고, 매물 정리차원에서 상승하는

soohosamchon.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