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FT 관련주 5종목 정리 - 디지털 작품을 거래하는 시장

반응형

여러번 포스팅에서 NFT 시장의 가능성을 언급했는데, 최근 주식시장에서 NFT 열풍이 불고 있다. 상당히 강한 흐름을 느꼈고, 조금은 조심스럽지만 단기 테마가 아니라는 생각을 하게된다.


많은 NFT 관련 종목들이 2배 이상 오른 상태이지만 오늘은 아직 덜 오른 종목들 위주로 정리하면서 차트들을 살펴보고 싶다.

 

썸네일

 

 

1. NFT 시장이란?


NFT란 대체불가능한 토큰이라는 뜻으로 사전적인 의미의 해석보다는 내가 알고 있는 것들을 쓰는게 도움이 될 것 같다.

 

최근 디지털 세계에서 떠오르는 두가지 화두는 메타버스와 NFT이다. 메타버스는 쉽게말해 현실세계와 가상세계를 접목시킨 산업이다. NFT 시장은 간단히 말하면 디지털 예술품을 거래하는 시장인데 본인이 창작한 소리, 영상, 그림 등의 창작물을 NFT 플랫폼에 올려 소유권을 사고파는 시장이다.

 

해외에는 오픈씨, 라리블, 슈퍼레어 라는 NFT 거래 플랫폼이 활성화 되어 있고, 거래는 코인으로 거래가 된다. 이더리움 코인이 보편적으로 통용되며, 솔라나 등의 기타 메이저 코인도 빠르게 발을 넓혀가는 중이다.


국내는 카카오의 자회사 그라운드X를 필두로 해외보다는 조금 늦게 NFT 거래 생태계가 조성되는 중인데 주식시장의 강한 흐름으로 봐서는 국내 NFT 시장이 빠르게 자리를 잡아갈 듯 싶다.

 

NFT 시장에서는 창작물을 올려서 판매가 되면 코인으로 수익을 얻고, 그림 경매처럼 예술품들을 사고팔면서 예술품의 가치가 뛸 경우 매수자는 차익을 얻을 수 있다. 코인(가상화폐)도 디파이나 NFT 시장에서 통용되면서 주식같은 시세차익의 경계를 넘어 디지털 세계의 기준화폐로 빠르게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출처: GETTY

 

 

2. 이미 많이 오른 NFT 관련주들

 

아프리카 TV, 게임빌, 위메이드, 갤럭시아에스엠, 블루베리 NFT, 갤럭시아머니트리, 서울옥션 등이 대부분 상승 전 기준가 대비 2배 이상 상승하였다. 해당 종목들이 어디가 대꼭지(고점) 일지는 알수가 없다.

 

 

 

 

3. 그 외의 NFT 관련주 5종목

 

1) 카카오

 

- 시가총액: 556,702 억원

- 매출액: 61,050 억원 (2021년도 예상)

- 주가: 125,500 원 (21.11.09 종가 기준)


카카오 수석부사장은 최근 열린 실적발표 콘퍼런스콜에서 "메타버스, NFT는 카카오 공동체 내에서 역량을 집중시켜 메타버스 시대를 준비하고 있다"며 "(카카오 블록체인 계열사) 그라운드X의 기술력과 카카오 내 콘텐츠를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검토중이며, 자세한 내용은 확정되면 발표하겠다"고 말했다.

 

이처럼 카카오는 대기업 중 메타버스와 NFT 시장을 선점하기위해 기술력을 쏟아붓고 있는 모습이며, 최근 미국의 NFT 스타트업인 슈퍼플라스틱 에도 투자를 했다.

 

그라운드X는 카카오 그룹의 블록체인 글로벌 전략 총괄 자회사 카카오G의 자회사로 블록체인 플랫폼과 관련된 서비스의 연구 및 개발을 실질적으로 담당하는 회사이다. 카카오 화폐라고도 불리는 블록체인 암호화폐 클레이튼 플랫폼을 중심으로 개발하고 있으며 클립 드롭스라는 NFT 플랫폼도 키워가고 있다.


아마 NFT 산업이 안정적으로 자리를 잡으면 카카오 라는 종목이 NFT 대장주가 되지 않을까 싶다. 그리고 카카오는 최근 소상공인 상생 관련 국정감사 이슈로 최근 급락이 나왔으므로, 해당 이슈가 해소되는지 여부를 잘 체크하면서 투자를 해야 한다.


카카오 주가 일봉차트

 

카카오의 일봉차트를 보면 173,000 원의 고점을 찍고, 약간의 조정을 보이다가 국정감사 이슈로 11만원 대까지 하락하고 바닥을 다지고 있는 모습이다. 작년 코로나 이후 상승한 대장주 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큰 폭의 상승을 보였기 때문에 강력한 호재가 있기 전에는 기간조정이 조금 더 필요해 보인다.

 

카카오의 올해 ROE는 18.60으로 작년 2.70에 비해 상당히 높은 성장지표 점수를 받았고, 다양한 유망사업을 추진하는 기업인 만큼 카카오의 성장이 지속될 것이라고 판단된다면 바닥을 확인하고 분할 매수로 모아가는 전략이 괜찮아 보인다.

 

 

 

 

2) 다날

 

- 시가총액: 6,047 억원

- 매출액: 2,294 억원 (2020년도)

- 주가: 9,350 원


다날의 핀테크 관계사 다날핀테크는 '페이코인'의 운영사이며, 최근 NFT 사업에 본격 진출한다고 밝혔다. 페이코인의 NFT 플랫폼 서비스는 소비자 중심의 NFT 제작, 유통의 간편화와 활성화에 중점을 두고 있다.


다날핀테크는 NFT 유통뿐 아니라 디지털 아트 NFT 발행을 위해 국내 갤러리들과 제휴를 맺고 관련 사업을 준비 중이다.
향후 '페이코인 앱'에서 페이코인을 통해 NFT를 매매하고 보유할 수 있게 된다.

 

다날 주가 일봉차트

 

다날은 올해 3월 코인 시장의 상승세로 좋은 흐름을 보여준 후 7~8개월의 조정을 보이다가 최근 NFT 섹터에 포함되어 시세가 상승하고 있다. 현재로선 전고점인 10,200원을 뚫고 추가 상승을 할 것인지의 여부가 관건이며, 20일선과의 이격도가 많이 벌어진 상태이기 때문에 추격매수를 한다면 조금은 조심하면서 매수를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3) 엠게임

 

- 시가총액: 2,111 억원

- 매출액: 424 억원 (2020년도)

- 주가: 11,200 원


엠게임이 출시한 '프린세스메이커 포 클레이튼'은 특정 엔딩을 NFT로 발행해 이용자끼리 거래 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위메이드가 글로벌 버전에서 기존 게임에 블록체인 결제시스템을 연결해서 게임 아이템을 현금으로 바꿀 수 있게 했는데 엠게임도 그러한 시도를 하고 있는 듯 하다.


엠게임의 대표게임으로는 열혈강호, 이모탈, 블록체인 게임 프린세스메이커 등이 있다. NFT를 활용해 자산을 획득하는 게임은 국내에서는 사행성의 이유로 서비스 논의도 시작 못했지만, 글로벌 게임산업에서 '엑시인피니티'가 기록적인 흥행을 이끌었던 사례가 있다.

 

엠게임 주가 일봉차트

 

엠게임은 최근 상한가를 찍은 후 추가상승을 하지 못하고 조정을 보이고 있다. 전체적인 모습이 연속으로 급하게 상승하는 스타일의 차트는 아닌것으로 보이며, 급등한 뒤 고점을 넘지 못하고 추세하락을 보이는 경우도 있으므로 이점을 유의하면서 투자를 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4) 한컴MDS

 

- 시가총액: 1,889 억원

- 매출액: 1,713 억원 (2021년도 예상)

- 주가: 22,800 원


한컴MDS는 연결자회사인 한컴인텔리전스가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사 프론티스 지분을 55% 인수하면서 향후 블록체인 및 NFT 시장 진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프론티스는 무기 체계, 자동차 전장 등 신뢰성 평가 사업과 사물인터넷(IoT) 사업을 이어간 뒤 2017년부터 VR, AR, XR(확장현실) 플랫폼 개발 사업에 뛰어들었다.

 

거대 가상 도시에 사무실과 쇼핑센터 등이 입주하는 프론티스의 'XR라이프트윈'이 가상 도시에서 블록체인 네트워크 기반 NFT 등 가상자산을 통해 가상 토지나 건물 거래까지 이루어지면 아로와나금거래소 등 한컴 그룹사의 여러 서비스가 활용될 수 있을 전망이다.

 

 

한컴MDS 주가 일봉차트

 

한컴MDS는 올해 7월 급등을 한 후, 상승하기 전까지의 수준으로 하락한 뒤 다시 상승추세로 방향을 잡아가고 있다.

두터운 매물대를 돌파한 것은 긍정적으로 보이지만 일시적인 반등일 수도 있으므로 충분한 기업분석을 한 뒤 투자를 해야한다고 생각한다. 만일 본격적인 2차 상승의 초입이라면 아직 시세가 나지 않은 NFT 관련 종목 중 하나이다.

 

 

 

5) 아톤

 

- 시가총액: 1,445 억원

- 매출액: 415 억원 (2021년도 예상)

- 주가: 33,250 원


아톤은 디지털자산 시장 진출을 위해 NH농협은행, 갤럭시아머니트리, 헥슬란트, 한국정보통신과 함께 합작법인 '카르도'에 전략적 투자를 진행했다. 아톤은 합작법인 카르도를 중심으로 커스터디, NFT, STO 연계 및 디지털자산 결제 관련 비즈니스 등을 본격 추진할 계획이다. 


합작법인 카르도의 서비스 영역은 코인뿐만 아니라 부동산 미술품 등 토큰화 할 수 있는 다양한 재화를 수탁 대상으로 한다. 게임, 엔터테인먼트 등 MZ세대를 타겟으로 한 블록체인 기반의 신 금융 서비스로 연결할 계획이다.

 

아톤 주가 일봉차트

 

아톤은 엘리어트 1파에서 3파까지 짧은 기간동안 시세가 난 후 120일선 부근까지 하락하다가 다시 NFT 관련주에 포함되면서 시세가 상승하고 있다. 이럴 경우 주봉을 참고하면 도움이 되며, 주봉과 일봉을 비교하면서 타점을 잡은 후 진입하면 좋은 종목으로 보인다.

 

 

 

 

안녕하세요. 수호삼촌 입니다.

 

오늘은 NFT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봤는데요. 그리 좋지 않은 국내 증시 흐름임에도 관련주의 상승이 무섭네요. 앞으로 국내에서 NFT 시장이 어떤 속도로 성장을 할지 기대가 됩니다.

 

오늘 정리한 종목들 모두 바닥주는 아닌만큼 투자에 신중하시길 바라며 다음에 더 좋은 포스팅으로 여러분들을 찾아뵐게요. 그럼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

 

 

저의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하트♥ 꾹 부탁드릴게요~! 😄😄

 

 

 

수호삼촌 블로그에 게시된 모든 글은 자료분석과 경험을 기반으로 주관적인 의견이 포함되어 작성되었습니다.

 

본 포스팅은 투자의 참고 목적으로만 활용하시기를 바랍니다.

 

 

2021.10.29 - [주식/관심종목 분석] - 위드코로나 관련주 및 섹터 간단정리 - 여행, 면세점, 영화, 엔터 등

 

위드코로나 관련주 및 섹터 간단정리 - 여행, 면세점, 영화, 엔터 등

정부가 11월부터 단계적 일상회복 정책을 발표하면서 코로나와 공존하는 위드 코로나 시대가 시작된다. 돌파감염의 우려도 있지만 일상으로 돌아가고 싶은 모든 사람들의 소망처

soohosamchon.tistory.com

 

2021.10.11 - [주식/관심종목 분석] - 수소산업 관련주 5종목 핵심정리 - 정부가 주도하는 친환경 에너지

 

수소산업 관련주 5종목 핵심정리 - 정부가 주도하는 친환경 에너지

최근 정부가 수소경제 성과 및 수소선도국가 비전 발표를 했고 관련 뉴스를 읽었다. 수소는 친환경 에너지이고, 생산과 저장, 운반을 안전하게 할 수 있기 때문에 미래의 에너

soohosamchon.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