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주식 한눈에 보는 핀비즈닷컴(finviz.com) 맵 활용하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수호삼촌입니다.

 

오늘 코스닥, 코스피 시장이 하락해서 이웃님들 힘드셨죠...

 

몇일전 중국증시가 폭락하고, 어제 밤 나스닥도 하락하는 바람에 우리증시가 몇일동안 좋지 않았네요...

델타변이도 확산되고 있고...

쉽지가 않은 장이긴 하지만 하루빨리 이 조정장이 끝나고 8월에는 불타는 상승장 바래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사이트는 우리나라 증시에 가장 큰 영향을 주는 미국증시의 종목들을 섹터별로 분석할 수 있는 finviz라는 사이트인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자주 보지는 않지만 가치투자나 중장기투자를 하실때 finviz map을 활용하여 미국시장에서 어떤 업종들이 주도섹터인지 확인하실수 있고, 이와 연관지어 우리나라 시장에서 어떤 업종이 주도섹터가 될건지 예상하실수 있기에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PC화면 기준으로 주소는 finviz.com 을 입력하시면 사이트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아래와 같이 핀비즈 메인화면으로 이동하는데요.

메인화면 우측에 작은 종목 맵이 있고, 상단에 DOW와 NASDAQ, 그리고 S&P 500지수와 차트를 확인하실수가 있습니다.

 

 

 

 

다른 여러가지 기능들이 있지만 유용한 기능은 메뉴의 네번째와 다선번째인 Maps와 Groups 목록입니다.

 

 

네번째 목록인 Maps로 이동하시면 상단의 그림과 같이 종목 맵이 나오는데요.

 

색상별/섹터별로 미국주식종목의 등락을 한눈에 확인하실수가 있습니다.

1일, 1주, 한달 등의 기간별로도 확인하실 수 있구요~

 

 

 

 

 

상단의 그림처럼 퍼센테이지(%)별로 종목 색상이 바뀌어 표시되는데요.

빨강색으로 갈수록 하락이 크고, 연두색으로 갈수록 상승률이 높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Technology, Communication Services, Healthcare 등의 섹터별로 구분이 되어 있고 종목들은 MSFT(마이크로소프트), GOOGL(구글), FB(페이스북), AMZN(아마존), TSLA(테슬라) 등으로 약어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Groups 메뉴에서는 섹터 전체의 상승과 하락 흐름에 대해서 알 수 있는데요.

일간, 주간, 월간, 연간 섹터의 흐름들을 기간별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주동안 Basic Materials와 Energy 섹터가 강세를 보였네요.

 

 

 

 

오늘은 핀비즈(finviz) 맵을 활용하여 미국주식을 섹터별, 종목별로 분석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다음에는 더욱 유익한 정보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이웃님들 좋은 하루 되세요~

 

 

수호삼촌 블로그에 게시된 모든 글은 자료분석과 경험을 기반으로 주관적인 의견이 포함되어 작성되었습니다.

 

 

2021.07.27 - [주식관련 팁] - [인베스팅 Investing] 글로벌(해외) 증시와 외환 시장을 확인할수 있는 앱

 

[인베스팅 Investing] 글로벌(해외) 증시와 외환 시장을 확인할수 있는 앱

[인베스팅 Investing] 글로벌(해외) 증시와 외환 시장을 확인할수 있는 앱 안녕하세요. 수호삼촌 입니다. 주식을 안하시는 분들이라도 한번쯤은 밤사이에 '나스닥이 몇프로 하락했다'라는 말

soohosamchon.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