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투자자가 주식 공매도 하는법 알아보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수호삼촌입니다.

 

한주가 마무리가 되어가는데 우리증시는 오늘도 좋지 않았습니다.

 

그동안의 상승이 꽤 달콤했어서 그런지 이번 하락은 현실적인 하락폭보다 체감정도가 큰 하락으로 느껴지는데요.

 

아마 큰 반등 없이 연이은 하락에 모두 지쳐서 그렇게 느껴질수도 있겠습니다.

 

하지만 위기는 기회가 될 수도 있는법! 이번 하락을 잘 활용해서 전화위복의 기회로 삼으시길 기원합니다.

 

 

 

 

이번 하락장을 겪으면서 왜 우리는 미국처럼 개인 투자자들이 공매도를 쉽게 하지 못할까? 라는 생각을 해봤는데요.

 

미국의 전설적인 투자자 제시 리버모어는 약세장에 공격적인 공매도 투자를 하면서 수익을 만들어냈습니다.

 

상승과 하락이 연이은 파도처럼 반복되는 주식시장에서 상승에만 투자하는것은 조금 불공평하다는 생각을 해보면서  개인이 공매도할수 있는 법을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제가 포스팅을 하려다가 송도고래님과 하몽자몽님이라는 블로거 분이 개인이 공매도하는 법을 잘 정리해주셔서 링크를 공유해봅니다.

 

 

링크를 공유하기에 앞서 하락장엔 종목 포트폴리오를 정리하고 인버스나 Vix를 매수하는 것을 넘어서서 개별종목의 공매도를 해본다면 하락장에 더욱 큰 수익을 줄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조사를 해보니 개인 투자자가 쉽게 할수 있는 공매도는 대주거래라는건데, 기본적으로 기관과 외국인이 할 수 있는 공매도 방법이랑 동일하고 개인이 증권사로부터 주식을 빌려 공매도를 하는 방법입니다. 단 종목, 수량 등에 약간의 제한이 있다고 하네요. 

 

하지만, 사전교육을 받아야 하는 만큼 위험성이 있는 투자이므로 투자자 여러분들께서 각별하게 주의를 하셔야 된다고 말씀드려 봅니다.

 

 

 

우리도 선진국으로 발돋움하는 이 시기에 맞추어 상승하락 제한폭의 완화, 개인 투자자 공매도 등 투자환경도 개인, 기관, 외국인 모두에게 공평한 기회가 주어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링크를 공유해드릴게요~

 

 

https://blog.naver.com/niolpa/222413600259

 

개인투자자 주식 공매도 하는방법 총정리

안녕하세요, 송도고래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저번 "업틱룰"에 예고한 대로 개인이 주식시장에서 ...

blog.naver.com

 

 

 

 

 

 

https://blog.naver.com/niolpa/222227034501

 

공매도? 불법 공매도!? 뭐가 다르지?

안녕하세요, 하몽입니다. 공매도 관련 포스팅을 하면서 생각해보니 공매도에 대한 제대로 된 용어정리를 해...

blog.naver.com

 

 

 

이웃님들 한주동안 수고하셨고, 주말 푹 쉬시고 저는 더욱 더 좋은 포스팅으로 여러분을 찾아뵐게요^^.

 

 

 

수호삼촌 블로그에 게시된 모든 글은 자료분석과 경험을 기반으로 주관적인 의견이 포함되어 작성되었습니다.

 

본 포스팅은 투자의 참고 목적으로만 보시길 바라며, 투자의 결과는 본인의 판단에 달려있다는걸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2021.08.19 - [관심종목 분석] - 삼성전자는 지금이 저점일까? 급락원인, 반도체 전망, 기술적 분석

 

삼성전자는 지금이 저점일까? 급락원인, 반도체 전망, 기술적 분석

삼성전자는 지금이 저점일까? 급락원인, 반도체 전망, 기술적 분석 안녕하세요. 수호삼촌 입니다. 이웃님들 한주 잘 보내고 계신가요~ 날씨가 제법 선선해졌네요. 에어컨을 안켜고 자도되니 가

soohosamchon.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