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공시와 재무제표를 바로 확인하는 방법-KIND앱, 어플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웃님들~수호삼촌입니다.

 

오늘은 안산 선수가 도쿄올림픽 양궁여자부 개인전에서 우승하며 3관왕에 오른 기쁜날이네요~

반면에 주식시장은 코스닥 기준 하락종목이 1천 종목이상 나오면서 힘든 날이었는데요. 

 

코로나로 인한 하락 이후 약 1년 5개월동안 꾸준히 우상향 했던 우리증시가 긴 폭의 조정이 오는건 아닌지 걱정이 되네요.

그래도 전 세계적으로 보면 한국이 코로나 이후 가장 많이 오른 국가중에 하나임에는 분명하므로 대한민국 선수들과 우리증시 모두 술술 잘 풀리길 응원합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앱은 KIND라는 모바일 전자공시 앱인데요.

전자공시를 확인하는 곳은 금융감독원의 'DART'와 한국거래소의 'KIND'가 있는데 저는 KIND를 자주 사용하므로 KIND를 기준으로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우선 아래의 화면과 같이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KIND나 DART를 검색하시면 원하시는 앱을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KIND앱을 다운받으시고 실행하시면 '오늘의 공시'메뉴가 가장먼저 뜨는데, 당일 공시를 한 기업들과 사유를 보실 수 있습니다.

 

 

 

 

 

 

저는 상단의 KIND라고 써있는 우측의 돋보기 모양을 클릭해서 찾아볼 기업을 입력하고 재무제표를 확인하는 편인데요. 공시검색 메뉴에서도 회사명이나 보고서명을 입력하시면 원하시는 공시를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투자유의 종목, 상장폐지 종목, 공모일정 등을 KIND앱에서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내가 매수한 종목이 관리종목으로 지정되거나 상장폐지 사유가 발생 된다면 이유가 무엇인지 빠르게 체크하는 습관이 주식투자에서는 꼭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편입니다. 

 

 

최근 공모일정을 클릭해보니 청약열기가 뜨거웠던 카카오뱅크가 눈에 띄네요.

 

 

 

<상장폐지 현황 검색 목록>

 

 

 

 

<투자유의 목록>

 

 

 

 

오늘은 한국거래소 모바일 전자공시 앱인 KIND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이웃님들도 종목 매수전에 부실기업이 아닌지 재무제표는 꼭 한번씩 확인하셔서 리스크를 줄이는 투자를 하셨으면 좋겠네요~~

 

 

다음에도 유익한 정보로 여러분을 찾아뵙겠습니다. 한주동안 고생하셨고,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수호삼촌 블로그에 게시된 모든 글은 자료분석과 경험을 기반으로 주관적인 의견이 포함되어 작성되었습니다.

 

 

2021.07.29 - [주식관련 팁] - [한경컨센서스] 기업/산업/시장 리포트를 무료로 확인할수 있는 곳

 

[한경컨센서스] 기업/산업/시장 리포트를 무료로 확인할수 있는 곳

[한경컨센서스] 기업/산업/시장 리포트를 무료로 확인할수 있는 곳 안녕하세요. 수호삼촌입니다. 요즘 장이 지지부진... 재미없으시죠. 다행히 나스닥 선물은 괜찮아보이는 흐름입니다. 올

soohosamchon.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