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트리온 기업분석 및 주가전망-외국인이 매수하는 이유

반응형

 

 

안녕하세요. 수호삼촌 입니다.

이웃님들 주말 잘 보내시고 활기찬 한주 보내고 계신가요~?

날씨도 선선해졌는데 맛있는 점심도 드시면서 퐈이팅 하시길 수호삼촌이 응원합니다. 😀



우리증시는 8월 마감을 앞두고 숨고르기 장세를 보이고 있는데요.

지난주 미 연준의장인 제롬파월의 연설에서는 "테이퍼링은 시작하겠지만, 금리인상은 서두르지 않겠다"는 다소 비둘기파(시장에 대한 우호적 발언)적인 발언을 했는데요.

8월의 약 10%의 조정을 끝으로 우리증시는 다시 상승추세로 방향을 틀지, 아니면 글로벌 증시의 조정에 의하여 우리증시 또한 2차 하락을 할지는 9월초의 지수 움직임을 보면서 판단해야 할 것 같습니다.

오늘은 셀트리온에 대해서 분석해보는 시간을 가지려고 하는데요.

관심종목이기도 했고, 주말에 외국인이 대량 매수했다는 뉴스기사를 읽었습니다.

국내 1호의 코로나 치료제를 개발중인 셀트리온의 향후 주가 흐름이 무척 궁금해지는데요.

그럼 분석을 한번 시작해 볼까요?





우선 정말 외국인이 매수하고 있는지 수급부터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셀트리온의 투자자별 매매동향


7/30~8/30 한달동안 정말 외국인이 2,200억원 정도를 매수했네요.

기관도 약 2,580억원, 금융투자와 연기금도 매집을 했습니다.

이렇게 대부분의 주체들이 매집하는 것을 쌍끌이 매수라고 하는데 수급이 정말 좋네요.

그러나 수급이 좋다고 반드시 주가가 오르는 것은 아니더라구요.

LG전자도 수급이 좋았는데 최근 하락이 나왔습니다.

그래도 매수 주체들의 수급이 좋다는 것은 뭔가 기대되는 재료가 있다는 것이겠죠?

그것도 간단히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셀트리온의 수급은 코로나19 항체치료제 렉키로나 승인 기대감 때문인 것으로 보이는데요.

항체치료제가 뭔지 살펴보니 항체는 항원(인체에 침입하여 면역반응을 일으키게 하는 물질)에 대항하기 위해 혈액에서 생성된 당단백질인데 다시말해 인체를 외부의 공격으로부터 지키는 방어막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항체가 특정 항원에 결합하여 몸에 대한 공격을 무력화 할 수 있고, 이 항체는 다른 항원과는 반응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몸을 공격해오는 코로나19 바이러스를 렉키로나 항체치료제로 무력화 시키겠네요.

렉키로나는 3분기 유럽 승인가능성이 있고, 4분기에는 FDA 승인신청이 있는데 셀트리온이 렉키로나를 성공적으로 상용화 하게 되면 캐시카우인 바이오시밀러 매출과, 고마진인 렉키로나의 매출이 더해져 실적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렉키로나와 새로이 임상에 돌입하는 CT-P63 항체를 함께 사용하여 기존 변이 바이러스와 새롭게 예상되는 변이 바이러스 모두를 무력화 시키기 위한 시도도 한다고 하네요.

국내 1호의 코로나19 치료제가 성공적으로 안착하길 기대해 봅니다.




그럼 재무지표도 함께 살펴볼까요?




현재 시가총액은 40조 1,390억원으로 코스피 10위 입니다.


셀트리온의 재무제표



네이버 자료에 따른 2021년도 예상 매출액은 2조 1천억 정도 되네요.

경쟁사인 삼성바이오로직스(1조 4천억), SK바이오사이언스(1조)에 비하면 높은 수준의 매출입니다.

매출이 높은 이유는 주력사업인 바이오시밀러 수익의 안정성 때문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영업이익률은 약 41%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경쟁사들의 영업이익도 30~40%대의 높은 영업이익률을 보이고 있어서 일반적인 산업군에 비하면 상위의 제약바이오 기업들이 높은 영업이익률을 보이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부채비율은 40%정도로 낮은 수준이구요.

현금흐름을 보니 투자도 활발하게 하고 있고, 기업의 성장성을 나타내는 지표인 ROE(%)도 급격한 상승은 아니지만 매년 상승하고 있습니다.

주당순이익(EPS)이 5,069원인데 ROE(%)가 19.05이면 셀트리온의 멀티플은 얼마를 줘야 할까요?

현 주가가 291,000원이니 현재로선 60의 멀티플을 받고 있는것 같고, PER가 58.10으로 제가 생각하는 멀티플과 비슷하게 맞춰지고 있습니다.

향후 렉키로나의 기대감을 반영한 멀티플의 계산은 제가 함부로 예상할수 있는 범위가 아니라 여러분의 판단에 맡겨야겠네요.



지표와 멀티플의 설명에 대해서는 아래의 링크에서 정리를 한번 해보았습니다.


2021.08.26 - [관심종목 분석] -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뭘 사지? 재무분석, 차트분석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뭘 사지? 재무분석, 차트분석

삼성전자와 하이닉스 뭘 사지? 재무분석, 차트분석 안녕하세요. 수호삼촌입니다. 😀 우리증시는 코스피 기준 약 8%의 하락폭이 멈추고 이틀동안 반등을 준 후 오늘 조정을 보였는데요. 외국

soohosamchon.tistory.com





차트를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셀트리온 일봉차트



2020년 12월 396,237원의 고점을 형성하고 하락후 기간조정을 거치고 고점을 높여가고 있네요.

고점에서 물린 투자자들의 매물대가 중간중간 형성되어 있을것으로 보입니다.

상승한다면 이러한 매물대를 강력한 호재에 의해서 한번에 뚫어줄지 아니면 매물대를 단계적으로 소화하면서 천천히 고점을 높여갈지도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셀트리온 주봉차트



주봉으로는 2020년도에 두번의 강한 시세가 났는데 렉키로나의 승인과 실적증가로 인해서 2020년의 최고점을 뚫어줄지의 여부가 포인트가 되겠네요.

전고점을 뚫어주면 정말 강력한 상승이 될 것입니다.

하지만 렉키로나의 승인에 문제가 생긴다면 실망 매물들이 나올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현재로서는 20일선 위에서 안정적으로 움직이고 있네요.



오늘은 셀트리온에 대해서 개인적인 관점으로 분석해 보았는데요.

제가 맞는 부분도 있고, 놓치고 있는 부분도 분명히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여러분들의 투자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면서 최선을 다해서 분석해 보았습니다.



그럼 저는 다음에 더욱 더 유익한 포스팅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이웃님들도 좋은 하루 보내시고 성투하시기를 바랄게요~



수호삼촌 블로그에 게시된 모든 글은 자료분석과 경험을 기반으로 주관적인 의견이 포함되어 작성되었습니다.

본 포스팅은 투자의 참고 목적으로만 보시길 바라며, 투자의 결과는 본인의 판단에 달려있다는걸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2021.08.22 - [주식시장을 경험하면서 느낀점들] - 스윙투자와 단타(스켈핑)의 장단점과 경험담

 

스윙투자와 단타(스켈핑)의 장단점과 경험담

스윙투자와 단타(스켈핑)의 장단점과 경험담 안녕하세요. 수호삼촌입니다. 어제 삼겹살을 맛있게 먹었더니 아직도 배가 부르네요~ 주말에는 역시 고기입니다 ^^ㅎ 주식장은 안좋지만 그래도

soohosamchon.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