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 해외 검색 유입되다-국가별 방문자 수 확인하기

반응형

 

 

 

얼마전 포스팅한 팝송 덕분인지 구글 애드센스를 확인해보니 외국인의 해외 유입이 발생되었다. 

 

 

애드센스의 해외유입 발생사진

 

 

아직 수익은 미미하지만 외국인도 내 블로그에 접속한 것이 신기해서 여러 블로그들을 찾아보았다.

 

유튜브 처럼 해외 대박을 터뜨리는 것 아니냐는 설레발적인 생각도 잠시 들었지만 블로그를 찾아보고 그런 생각은 그야말로 로또 1등을 바라는 것 같은 기대였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우선 해외에서 수익이 크게 나려면 워드프레스나 구글 블로그를 만들어서 해외의 대형 블로거들과 경쟁을 해야한다.

전 세계의 대형 블로거들 사이에서 나의 글이 돋보이려면 영어를 원어민에 가까울 정도로 잘해야하고 글로벌 이슈나 K컬쳐 등의 독창적인 키워드도 잘 잡아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또한 전 세계의 광대한 검색엔진 속에서 국내용으로 만들어진 티스토리 블로그는 검색도 잘 안되고 해외를 공략하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다는걸 깨닫는데 그리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았다. 🤣

 

 

 

 

 

구글 애드센스에서 국가별 방문자 수 확인 방법

 

국가별 방문자 수 확인 방법은 간단하다

 

구글 애드센스에 접속해서 좌측의 '보고서'를 클릭했다.

 

 

구글 애드센스 메뉴의 보고서 항목

 

 

그리고 '국가'를 클릭하면 국가별 광고실적을 볼 수 있었다.

 

 

 

 

 

 

외국인의 해외유입에 기대는 많이 하지 않게 됐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는 '음악' 주제의 포스팅을 할때는 국문+영문으로 작성해보려고 한다. 

 

물론 요즘 기능이 훌륭한 번역기의 도움을 받을 것이고 어색한 부분을 수정도 하면서 그 시간만큼은 영어공부도 할수 있지 않나 라는 생각이 든다.

 

그리고 내가 좋아하는 음악을 적지만 다양한 사람들에게 알리면서 보람도 느끼고 그러다 발생한 작은 수익도 기분이 좋을 것 같다.

 

블로그를 처음해서 그런지 티스토리 블로그도 마라톤 게임이 아닐까 생각한다. 모든것이 쉽지않듯 티스토리 블로그도 공들이는 시간이 필요하고 휘발성 키워드가 아닌 조금 더 롱런하는 키워드를 잡아서 정성 포스팅을 해야겠다는 하게된다. 유입된 검색어들을 보니 꾸준히 유입되는 키워드들이 있고, 그러한 주제로 글을 쓰는 것이 더 효율적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티스토리로 괜찮은 수익을 가져가려면 이슈성1+정보성2+광고성1로 일일 3~4포스팅은 해야된다는 블로그 글을 봤는데 나는 이슈성과 광고성 포스팅을 줄이고 차곡차곡 정보성 포스팅을 쌓아 나갈 예정이다. 1일 1포스팅도 루틴을 만드는데 괜찮겠지만 틈틈이 시간을 길게보고 양질의 포스팅에 초점을 맞추어서 글을 써가야겠다.

 

이것은 주식과 비슷한 부분이 있다.

 

주식도 매일 수익을 내려면 단타(스켈핑)를 해서 이슈성 포스팅과 같은 투자를 해야하고 꾸준한 포스팅의 누적처럼 월간과 연간의 수익률에 초점을 둔다면 스윙투자나 중장기 투자를 해야하는 것과 비슷한 이치라고 생각이 든다.

 

이러한 나의 목표대로 나아가면서 이웃분들의 포스팅을 틈틈이 읽고 서로의 응원에 힘을 얻는 소소한 즐거움도 계속해서 만들어나가야겠다.

 

 

feat. 신원종합개발 럭키 7.77% 수익나다.

 

 

 

안녕하세요. 수호삼촌 입니다. 부침개를 한 젓가락 먹어야 될 것 같은 흐린 날씨네요. 😎

오늘이 월요일인데 이웃님들 이번주도 힘차게 시작하시고 모두모두 블로그로 대박 나시길 바랄게요 🥰

 

 

 

2021.09.25 - [IT정보] - 티스토리 JB 167 유료스킨 구매 후기와 장단점 정리

 

티스토리 JB 167 유료스킨 구매 후기와 장단점 정리

티스토리 한달차. 유료스킨을 구매하다. 애드센스 광고가 10일 전쯤 승인이 나고 광고를 게재하기 시작하면서 슬슬 스킨에 대해 관심이 생겼다. 이웃분들의 포스팅을 보면서 댓글로 소통하는 것

soohosamchon.tistory.com

 

 

2021.09.19 - [Music/Good Pop Songs] - Feel Good Pop Songs # 1 / 휴일에 듣기좋은 팝송-My favourite Muse, Thinking Out Loud, Sunrise

 

Feel Good Pop Songs # 1 / 휴일에 듣기좋은 팝송-My favourite Muse, Thinking Out Loud, Sunrise

* Please understand that the sentence may be a little awkward because the translation function is used. 그냥 평범하게 취미로 대중교통으로 이동하거나 책상에서 일을 할때 팝송을 자주 듣는다. It's jus..

soohosamchon.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