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gpt chatgpt 사용법 및 후기 - 모바일 활용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수호삼촌입니다^^

 

요즘 챗gpt 관련주가 주식시장에서 너무 핫하다보니 챗gpt가 얼마나 대단한지 궁금해졌는데요.

 

그래서 챗gpt를 모바일로 해봤는데 기능이 꽤 괜찮은 것 같아서 사용법과 후기를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썸네일
썸네일

 

 

 

 

1. 챗gpt를 사용해보고 느낀 점

 

챗gpt는 마이크로소프트가 투자하고 오픈AI 가 개발한 대화형 인공지능 플랫폼입니다.

 

우선 사용을 해보고 느낀점은 실시간으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네이버 지식in'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라고 생각이 들었는데요. 네이버 지식in은 궁금한 것을 물으면 답변이 달리는데 몇일이 걸리지만, 챗gpt는 실시간으로 질문을하면 너무 길지 않게 적당한 문장으로 꽤 정확한 답변을 해주었습니다.

 

유튜브를 보니 소설이나 시도 구체적으로 요청을 하면 작문을 해주는 기능도 있기 때문에 창작글과 정확한 정보의 결정판이라고 말할 수 있겠네요. 미국에서는 보고서, 리포트 등에 챗gpt가 많이 활용되는 것 같은데 그럼 모바일 사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2. 챗gpt 사용법 (모바일 기준)

 

챗gpt 사이트
챗gpt 사이트

 

우선 구글에서 'chatgpt'를 검색란에 입력하시면 위와 같이 챗gpt의 사이트가 뜹니다.

 

 

 

챗gpt 바로가기 화면
챗gpt 바로가기 화면

 

저는 종종 활용할 것 같아서 위와같이 챗gpt 사이트를 바로가기 해두었어요.

 

 

 

 

 

챗gpt 메인화면
챗gpt 메인화면

 

사이트를 클릭하시면 위와 같이 홈페이지로 접속되며 화면과 같이 로그인을 하기 위해 'TRY CHATGPT' 문구를 클릭해줍니다.

 

 

챗 gpt 로그인 화면1
챗 gpt 로그인 화면1

기존에 로그인을 하셨던 분들은 'Log in'을, 처음 이용하시는 분들은 'Sign up'을 클릭해주세요.

 

 

 

 

챗 gpt 로그인 화면2
챗 gpt 로그인 화면2

 

로그인은 마이크로소프트 계정과 구글 계정 두가지 중에서 선택하실 수 있는데요.

 

저는 구글계정으로 로그인을 했고, 핸드폰 인증코드가 폰으로 전송되서 인증을 하고 로그인을 하였습니다. 

 

 

 

 

 

3. 챗gpt 한글 사용 후기

 

챗gpt 한글질문
챗gpt 한글질문

 

 

이제 채팅입력란에 우선 한글로 질문을 입력해보았습니다. 질문은 '한국 관광지를 알려줘'를 입력해 보았어요. 조금 더 구체적인 질문을 하셔도 답변을 잘합니다.

 

 

 

 

 

챗gpt 한글답변
챗gpt 한글답변

 

답변시간은 1분 정도로 그렇게 느리지 않았고, 조금 애매한 질문들은 답변이 좀 느리다고 하네요. 유료버전은 월 25000원 정도인데 속도가 상당히 빠르다고 하니 이부분도 참고해주시구요. 

 

질문의 답변인 한국의 주요 관광지는 위의 화면과 같이 경복궁, 제주도, 경주, 부산, 남산을 소개해주었습니다.

 

질문을 몇가지 더 해보았는데 길이가 너무 길지도 않고 짧지도 않은 딱 이정도의 답변길이라 만족스러웠어요.

 

 

 

 

 

4. 챗gpt 영어 사용 후기

 

챗gpt 영문질문(파파고)
챗gpt 영문질문(파파고)

 

챗gpt는 영어로 물어보는게 가장 빠르다고 하네요. 그래서 영어로 질문을 해보았습니다. 저는 네이버 번역기인 '파파고'를 활용해서 질문을 해보았는데요.

 

활용 순서는

 

1) 파파고에 국문질문 입력->영문 변환

2) 챗gpt 채팅란에 복사한 영문질문 입력

3) 챗gpt 답변

4) 챗gpt의 영문 답변을 복사해서 파파고로 번역

 

이렇게 활용을해 보았습니다.

 

 

 

 

 

 

챗gpt 영문질문
챗gpt 영문질문

 

 

챗gpt 영문답변
챗gpt 영문답변

 

 

<챗gpt의 영문 답변을 파파고로 번역한 내용>

 

마케팅을 잘하려면 다음을 수행해야 합니다:

1. 대상 고객과 그들의 요구사항 및 선호도를 이해합니다.

2. 귀사의 제품 또는 서비스를 경쟁업체와 차별화하는 명확하고 설득력 있는 가치 제안을 개발하십시오.

3. 소셜 미디어, 이메일, 검색 엔진 최적화 및 콘텐츠 마케팅과 같은 다양한 마케팅 채널을 사용하여 목표 고객에게 다가갈 수 있습니다.

4. 마케팅 활동의 성과를 추적하고 분석하여 개선해야 할 영역을 식별하고 전략을 최적화합니다.

5. 변화하는 시장 동향 및 고객 행동에 대해 지속적으로 학습하고 적응합니다.

 

 

 

 

 

 

영어로 질문을 하는게 확실히 속도가 빨랐고, 챗gpt를 자주 사용하는 분들이 아니라면 무료버전을 사용해도 충분히 기다릴 수 있는 1~2분 내의 답변 속도였습니다.

 

챗gpt를 사용해보니 기존 네이버나 구글의 검색은 수많은 정보 중에서 마음에 드는 정보를 찾아야했는데, 챗gpt는 여러정보를 찾을 필요없이 딱 맞는 정보를 정리해서 제게 알려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전 세계의 데이타를 인공지능으로 정리해서 알려주는 챗gpt이므로 앞으로 종종 사용할 것 같네요.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고 저는 다음 포스팅에서 뵐게요^^

 

 

 

 

 

저의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 ※구독과 ♡하트♡ 꾹 부탁드릴게요~!! 😄😄😄

 

수호삼촌 블로그에 게시된 모든 글은

자료분석과 경험을 기반으로 주관적인 의견이 포함되어 작성되었습니다.

 

본 포스팅은 투자의 참고 목적으로만 활용하시기를 바랍니다.

 

 

 

2023.02.09 - [주식/공모주] - 자람테크놀로지 공모주 청약정보 - 일정, 유통가능물량, 예상시가총액

 

자람테크놀로지 공모주 청약정보 - 일정, 유통가능물량, 예상시가총액

안녕하세요. 수호삼촌입니다. ^^ 오늘 꿈비 종목이 상장했는데 따상을 기록했네요. 말씀드렸듯이 요즘 공모주의 흐름이 상당히 좋습니다. ㅎㅎ 오늘은 자람테크놀로지 공모주의 기업/재무 정보,

soohosamchon.tistory.com

 

 

2022.12.29 - [주식/업종과 테마 분석] - 2023년 유망주식 - 어떤 섹터, 테마가 핫할까?

 

2023년 유망주식 - 어떤 섹터, 테마가 핫할까?

안녕하세요. 수호삼촌입니다. 2022년도 이제 몇일 안남았는데요. 오늘은 2023년의 유망섹터를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1. 양자컴퓨터 양자 컴퓨터는 양자 역학의 원리에 따라 작동되는

soohosamchon.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