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1월 공모주 일정 정리 - 청약 핵심기업 8개 종목

반응형

 

10월의 뜨거운 청약 열기를 이어갈 11월 첫째주~둘째주 공모주 청약 일정이 나왔다.

 

10월에는 '원준'의 흐름이 특히 좋았는데 11월 3일날 상장되는 카카오페이의 주가가 가장 궁금하다. 11월 청약기업들의 사업현황을 간단히 살펴보니 인공지능 사업을 하는 마인즈랩에 관심이 가며 재무, 수요예측 등 조금 더 알아보고 청약여부를 결정해야겠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2021년 11월 첫째주와 둘째주로 예정된 공모주 청약일정, 기관 수요예측일, 공모가, 주관사, 사업현황을 간략하게 정리해보려고 한다.

 

 

 

디어유

 

- 기관 수요예측일: 2021년 10월 25일 ~ 26일

- 청약일: 2021년 11월 1일 ~ 2일

- 공모가: 18,000 ~ 24,000 원

- 주관사: 한국투자증권

 

디어유 어플리케이션 화면

 

<디어유 사업현황>

 

- 디어유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여 플랫폼 사업을 하는 기업이다.

- 주요 제품인 버블서비스는 플랫폼 기반의 팬덤 비즈니스로, 우수한 아티스트를 영입하여 프라이빗 메시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향후 플랫폼의 확장을 통해 메타버스 서비스까지 사업영역을 확대 추진 중이다.

 

- 디어유의 서비스 중인 제품의 경우 대부분 정기 구독 서비스 과금방식을 사용하고 있으며, 그 외 소액결제 방식으로 서비스되는 아이템도 있다.

- everysing 서비스의 주 구독자는 10대와 20대이며, 성별 비중에서 큰 차이를 보이지 않고 있으며 모바일에 친숙한 MZ세대를 주요 타겟층으로 설정하였다.

-2021년 반기 기준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의 판매 비중은 전체 매출액의 95.5%이다.

- 국내 엔터테인먼트 시장에서 그치지 않고 해외 엔터테인먼트 회사와 DearU bubble 의 서비스를 확대하여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 할 계획이다.

 

 

 

비트나인

 

- 기관 수요예측일: 2021년 10월 25일 ~ 26일

- 청약일: 2021년 11월 1일 ~ 2일

- 공모가:  8,700 ~ 9,700 원

- 주관사: 하나금융투자

 

<비트나인 사업현황>

 

- 비트나인은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그래프데이터베이스 기술을 연구하고 제품을 개발하는 회사이다.

- 주요 사업모델은 그래프 데이터베이스 소프트웨어 License 판매와 그래프 데이터베이스 기술서비스 판매이다.

- 2017년 AgensGraph라는 그래프 데이터베이스 제품 출시 이후 현재까지, 금융, 공공, 제조, IT,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산업에서 약 50여개 이상의 납품실적 및 활용사례를 보유하고 있는 그래프 데이터베이스 기업이다.

- 세계 최초로 관계형 데이터베이스와 그래프 데이터베이스를 함께 묶어놓은 하이브리드 그래프 데이터베이스를 개발하여, 기존에 가장 많이 쓰는 관계형 데이터베이스와 새롭게 사용하고자 하는 그래프 데이터베이스를 함께 사용하게 함으로써 기존의 고객들에게 훨씬 더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그래프 데이터베이스를 제공하고 있다.

- 2018년부터 국내뿐 아니라 인텔, 버라이존, 에릭슨, 캐나다 국방부 등 글로벌에서도 다양한 활용사례를 보유하고 있으며, 모든 관계형 데이터베이스에 호환되는 Apache AGE라는 제품을 통해, 글로벌 비즈니스 경쟁력을 키워가고 있다.

 

 

 

 

아이티아이즈

 

- 기관 수요예측일: 2021년 10월 25일 ~ 26일

- 청약일: 2021년 11월 1일 ~ 2일

- 공모가: 12,500 ~ 14,300 원

- 주관사: 신한금융투자

 

<아이티아이즈 사업현황>

 

- 아이티아이즈는 금융권 IT Compliance를 비롯하여 금융기반 AI, Big Data 서비스부터 금융 공공·생명과학·헬스케어·농생명 등 클라우드 기반 디지털 플랫폼 등 ABC산업(AI·Big Data·Cloud)으로 사업분야를 확장시키고있는 금융서비스를 주요사업으로 하고 있는 기업이다.

- GURMWI™  플랫폼을 의료ㆍ헬스케어 분야, 농생명 분야, 공공 기관 등 다양한 산업분야에 제공하며 사업영업을 확대해나가고 있다.

- 국내 금융권 대상으로 한 장외파생상품 시스템, 통합자금관리 시스템, 외화금고 시스템, 신용평가시스템, 채권운영시스템, 여신금리시스템, 내부등급법시스템 거래정보저장소 시스템 등을 공급, 이를 바탕으로 금융 IT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있다.

- 국내 은행을 대상으로 'AI기반 시장예측 시스템', '통합데이터 기반 심사분석시스템' 및 '기업여신 자동심사 시스템'을 공급하고 있다.

- 2021년 하반기부터 시작되는 마이헬스웨이사업의 주사업자로 선정되는 등 GURMWI™ 플랫폼을 활용하여 디지털헬스케어 플랫폼 사업까지 점진적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지오엘리먼트

 

- 기관 수요예측일: 2021년 10월 28일 ~ 29일

- 청약일: 2021년 11월 2일 ~ 3일

- 공모가: 7,600 ~ 8,700 원

- 주관사: NH투자증권

 

지오엘리먼트 로고

 

<지오엘리먼트 사업현황>

 

지오엘리먼트는 반도체, 디스플레이, 태양전지 등 전자소자의 양산 과정에서 필수적인 공정이자 주요 공정인 박막 증착공정에 사용되는 원소재, 부품 및 장비의 제조 및 판매를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이다.

- 전구체 기화이송 사업부문은 ALD(Atomic Layer Deposition)이라고 부르는 원자층 증착의 원소재인 전구체의 기화 이송을 위한 캐니스터,초음파레벨센서, 기화기 등 각종 부품과 조립체이자 모듈인 펩(PEB: Precursor Evaporation Box) 등을 제조 판매하고 있다.

- 스퍼터링 타겟 사업부문은 전자소자의 양산공정에 사용되는 스퍼터링 타겟 원소재를 직접 제조하여 판매하고 있다.

- 제품 생산을 위한 전체 공정 중에서 필수 핵심공정은 전체 공정의 약 40%이며 핵심공정을 포함하여 전체 공정의 80%를 내재화하고 있다.

- 캐니스터, 초음파 레벨센서와 같은 기술 제품의 사업화에 성공한 후, 향후 ALD 시장이 더욱 성장할 것으로 판단하고 기술적인 목표를 “ALD용 전구체의 기화이송 기술 분야에서 세계 최고의 기술력을 가진 회사”로 설정하고 전구체 기화 이송 분야에 연구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에스엠상선

 

- 기관 수요예측일: 2021년 11월 1일 ~ 2일

- 청약일: 2021년 11월 4일 ~ 5일

- 공모가: 18,000 ~ 25,000 원

- 주관사: NH투자증권, KB증권, 하나금융투자, 하이투자증권, 유안타증권

 

에스엠상선 로고

 

에스엠상선 컨테이너

 

 

<에스엠상선 사업현황>

 

- 에스엠상선의 사업부문은 해상화물운송업을 영위하는 해운부문과 주택건설, 토목 등을 영위하는 건설부문으로 구성되어 있다.

- 해운부문은 국외항로에 선박을 취항하여 화물을 운송하는 외항 해상화물운송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컨테이너선 화물운송 및 이와 관련된 사업을 통해 주요 매출을 창출하고 있다.

- 건설부문은 종합건설회사로서 주택건설을 주축으로 다양한 건축 및 토목 분야에서 매출을 창출하고 있다.

- 건설부문은 자본과 축적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주택건설을 주된 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우방아이유쉘, 경남아너스빌 및 동아라이크텐 브랜드로 아파트를 분양 및 공급하고 있다.

 

 

 

바이옵트로

 

- 기관 수요예측일: 2021년 11월 3일 ~ 4일

- 청약일: 2021년 11월 9일 ~10일

- 공모가:  7,500 ~ 8,500 원

- 주관사:  한국투자증권

 

<바이옵트로 사업현황>

 

- 바이옵트로는 Vision 및 계측기술을 활용한 반도체 substrate 검사장비 제조 및 AI기반 Robot system 공급을 주업으로 함과 동시에, 공장자동화(FA)장비에 대한 Total Solution제공을 주된 사업으로 하고 있다.

- 바이옵트로의 후공정 장비는 전공정 후 조립 및 검사에 관련된 공정에서 사용되는 장비로, 각 공정별 단계마다 투입되는 PCB의 불량여부를 검사하는 장비를 말한다.

- PCB 제조공정 중 최종 단계에서 제품의 Solder Mask Open 회로에 동일한 위치로 배열된 도전 금속판을 접점시킨 상태에서 각각의 판에 전류를 통하여 각 제품의 회로 결손여부 (회로의 Open/Short)를 테스트하여 기판의 전기적 신뢰성을 확인해주는 설비를 제작, 판매하고 있다.

- 국내 유일의 BBT 장비 전문생산 업체로서, 국내 주요 PCB 제조업체에 BBT 장비를 납품하여 국내 시장 점유율을 점진적으로 늘려가고 있으며, BBT 장비 시장은 시장 진입장벽이 매우 높아 현재 글로벌 BBT 장비 시장에서는 소수의 글로벌 기업들과 경쟁하고 있다.

 

 

 

 

마인즈랩

 

- 기관 수요예측일: 2021년 11월 8일 ~ 9일

- 청약일: 2021년 11월 11일 ~ 12일

- 공모가: 26,000 ~ 30,000 원

- 주관사: NH투자증권, 하나금융투자

 

마인즈랩 로고

 

<마인즈랩 사업현황>

 

- 마인즈랩은 종합 인공지능 서비스 기업으로, 자체 보유한 다양한 AI 기술을 맞춤 조합하여 다양한 산업군과 업무에서 활용되는 AI 어플리케이션 서비스와 인공인간 서비스를 하고 있다.

- 주요 고객군은 현재 매출규모로는 금융권이나 제조업 등의 대기업과 공공기업이 다수를 차지하나, 2019년부터 본격적으로 서비스 중심 AIaaS (AI as a Service)체계로 전환하면서 다양한 업종의 중소기업, 벤처기업으로 고객군이 확대되고 있다.

- maum.ai Suite는 AI 서비스를 도입하고자 하는 B2B 고객이 필요로 하는 기술력/전문성/인프라 및 데이터 자산을 All-in-One으로 제공 가능한 종합 AI B2B 서비스 플랫폼으로써, 기업 고객에게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한다. 

- AI 기초 알고리즘 개발부터 AI데이터 구축, AI 응용서비스  개발 및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 그리고, Edge AI까지 인공지능이 필요한 다양한 고객군에게 End-to-End로 종합적인 AI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2021년 3월 25일에 AI Human ‘M1’을 런칭 했습니다. M1은 음성지능, 시각지능, 언어지능, 사고지능을 AIOS (AI Operation System)가 통합해서 종합적인 지능을 갖도록 한 세계 최초의 AI Human이다.

 

 

 

알비더블유

 

- 기관 수요예측일: 2021년 11월 5일 ~ 8일

- 청약일: 2021년 11월 11일 ~ 12일

- 공모가: 18,700 ~ 21,400 원

- 주관사: 미래에셋증권

 

<알비더블유 사업현황>

 

- 알비더블유는 매니지먼트, 음원/음반/영상/저작관리, 제작 대행(OEM 등), 공연, 상품 판매 등의 사업부문으로 운영되고 있다.

- K-POP 한류 콘텐츠 제작 전문회사로서, 주로 “K-POP 아티스트 인큐베이팅 시스템”을 기반으로 파생되는 여러 분야를 개발하여 서비스해 나가고 있으며, 이와 동시에 프로듀싱 및 영상 제작 역량을 바탕으로 영상, 광고, 음반, 행사 등과 관련한 제작대행사업을 하고 있다.

- 전속 아티스트 기획 및 매니지먼트 성과를 실현해 나가고 있으며, 더 나아가 타 엔터테인먼트사 외에 음악 콘텐츠가 필요한 회사로부터 수주 또는 협업 등 음악제작에 대한 기획, 제작, 유통, 방송 활동 지원까지 전반적인 제작업무를 대행하고 있다.

- 마마무를 비롯하여 일본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원어스 등 5개 팀의 전속 아티스트들을 보유하고 있다.

- 커머스사업팀(Bizent)은 아티스트의 앨범과 콘서트MD, 팬미팅MD 등 기획부터 유통까지 원스톱으로 진행하고 있다.

 

 

 

 

 

안녕하세요. 수호삼촌 입니다. 🤩

 

이웃님들 카카오페이 청약 잘 마치셨나요? 주변의 많은 사람들이 카카오페이 청약을 하려고 하는데 모두 청약에 성공하셔서 큰 수익 나시길 응원합니다.

 

 

 

11월 공모주를 포스팅하다보니 괜찮은 몇몇 기업들이 눈에 띄네요. 청약을 할 예정이거나 관심이 가는 기업들은 다음 포스팅에서 재무도 살펴보고 조금 더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웃님들 이번 한주도 활기차게 시작하시고 본격적인 겨울이 오기전에 선선한 이 가을 기분 즐겁게 느끼시길 바랄게요 🥰😄🥰

 

 

 

저의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하트♥ 꾹 부탁드릴게요~! 😄😄

 

 

 

수호삼촌 블로그에 게시된 모든 글은 자료분석과 경험을 기반으로 주관적인 의견이 포함되어 작성되었습니다.

 

본 포스팅은 투자의 참고 목적으로만 활용하시기를 바랍니다.

 

 

 

2021.10.23 - [주식/주식시장의 이슈] - 카카오페이 공모주 청약 - 상장 기업분석, 수요예측 결과, 공모가 등 간단정리

 

카카오페이 공모주 청약 - 상장 기업분석, 수요예측 결과, 공모가 등 간단정리

카카오 페이의 청약이 다음주(10월 25일~26일)로 다가왔다. 그리고 상장일은 11월 3일이다. 주식을 3년 했지만 공모주에 관심을 가지는 것은 처음이기 때문에 공부하는 마음으로 공모주와 

soohosamchon.tistory.com

 

 

2021.10.11 - [주식/관심종목 분석] - 수소산업 관련주 5종목 핵심정리 - 정부가 주도하는 친환경 에너지

 

수소산업 관련주 5종목 핵심정리 - 정부가 주도하는 친환경 에너지

최근 정부가 수소경제 성과 및 수소선도국가 비전 발표를 했고 관련 뉴스를 읽었다. 수소는 친환경 에너지이고, 생산과 저장, 운반을 안전하게 할 수 있기 때문에 미래의 에너

soohosamchon.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