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0월 공모주 일정 정리 - 청약 핵심기업 10개 종목

반응형

 

 

 

한 친구가 카카오뱅크 청약으로 재미를 본 후 요즘 공모주 청약에 푹 빠져있다.

 

일단 상장일의 따상 확률이 높지는 않지만 공모가보다 높게 시초가를 형성하는 경우가 꽤 있기 때문에 지수의 변동성이 심한 국내증시에서 공모주 청약은 그래도 매력적인 투자라고 생각한다. 

 

이번달은 카카오페이라는 굵직한 대어가 청약을 앞두고 있어서 나도 카카오페이 청약을 한번 해볼까 생각중이다.

주식을 3년 정도 했지만 청약은 한번도 안해봤기 때문에 공부도 할 겸 10월 공모주 일정을 정리해봤다.

 

 

 

 지아이텍

청약일 2021년 10월 12일 ~ 13일
공모가 11,500원 ~ 13,100원
주관사 미래에셋증권


- 전기자동차용 2차전지 제조를 위한 코팅공정의 핵심 장비인 SLOT DIE 및 디스플레이 생산 공정중 감광액(PR) 도포의 핵심 제품인  SLIT NOZZLE을 생산하는 기업이다.

- 추가 성장 동력을 확보하기 위하여 2차전지용 SLOT DIE 제품의 개발과 납품으로 축적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수소차용 전극 코팅용 공급장치와 수소차용 분리막 코팅 제품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 주요 매출처로는 LG에너지솔루션, SK이노베이션, 피엔티, 씨아이에스 등의 국내 업체와 Northvolt 등의 해외 업체가 있다.

- 다양한 종류의 디스플레이가 생산되고 있으며 각 디스플레이 종류의 공정 변화에 대응하며 제품 공급망을 확대중이다. 주요 매출처로는 국내 대표 디스플레이 회사인 삼성 디스플레이 장비 제작사 세메스가 있다.

- 수소연료전지 전극 부문에서 국내 주요 수소연료전지 연구 개발진과 Pilot Line 검토 및 Pilot Test를 수행하기 위한 업무를 추진 중이다.

 

 

 

차백신 연구소

청약일 2021년 10월 12일 ~ 13일
공모가 11,000원 ~ 15,000원
주관사 삼성증권

 

차백신 연구소 로고

 

- 백신 원천기술인 면역증강 플랫폼 기술을 바탕으로 프리미엄 예방백신, 치료백신 및 면역치료제를 연구 개발 성공적인 상용화를 추진중이다.

- 자체 개발한 면역증강 플랫폼기술(Adjuvant platform)을 활용하여 차세대 백신 및 면역치료제를 개발하는 바이오 벤처회사이다.

- 성인용 백신, 프리미엄 백신, 면역치료제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 면역증강플랫폼(L-pampo™, Lipo-pam™)을 기반으로 다양한 감염성 질환의 예방 및 치료 백신을 개발, 암과 같은 만성질환의 치료백신으로 개발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 독자적으로 개발한 면역증강 플랫폼기술(Adjuvant platform)을 활용하여 만성 B형 간염 치료백신, B형 간염 예방백신, 대상포진 백신과 같은 감염성 질환의 예방 및 치료를 위한 차세대 백신과 다양한 난치성 암을 치료하는 항암면역치료제를 개발하고 있다.

 

 

 

아이패밀리에스씨

청약일 2021년 10월 18일 ~ 19일
공모가 39,000원 ~ 48,000원
주관사 삼성증권


- 현재 색조화장품 브랜드 '롬앤(Rom&nd)`과 웨딩 서비스 브랜드 '아이웨딩`(iwedding)을 중심으로 뷰티/생활 분야의 브랜드를 운용하고 있다.

- 18-24세를 타겟으로 색조화장품을 전문으로 판매하고 있으며 달라진 유통채널 별 판매액 비중에 따라 H&B스토어와 온라인 위주의 판매를 통해 경쟁사 대비 높은 판매를 보이며 2016년 론칭 이후 매출의 급격한 증대와 높은 영업이익률, 당기순이익률을 시현중이다.

- 주요 국가의 모든 미디어를 대행사 없이 직접 운영하고 각국의 뷰티 인플루언서들과도 직접 소통하며 제품 소개, 의견 수렴 등의 방식으로 효율적인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 해외 진출 3년 만에 중국, 일본, 대만, 동남아 등의 주요 국가에 수천 곳의 판매처를 확보함으로써 해외 판매 비중이 전체 매출의 70%에 이르는 성과를 달성하였다.

 

 

지앤비에스 엔지니어링

청약일 2021년 10월 19일 ~ 20일
공모가  14,300원 ~ 17,400원
주관사 삼성증권

 

- 반도체, FPD(Flat Pannel Display), 태양광, LED 분야의 공정내  Scrubber 및 Trap, 플라즈마백연제거 설비 등 친환경 장비 전문제조기업이다.

- 2005년 ㈜뉴프로테크로 설립되어 지속적인 환경관련 제품 개발을 통해 기술력을 쌓아왔으며, 국내 주요기업뿐만 아니라 적극적인 글로벌 시장 진출을 통하여 2020년 매출 424억원(전년대비 약 42.3% 성장), 영업이익 73억원(전년대비 약 98.9%성장)을 달성하였다.

- 중국 내태양광 패널 제조 시장에 진출하여 Jinko, Ja Solar, Tongwei 등에 플라즈마 스크러버 장비를 납품하고 있다.

- 영업 네트워크를 통해 자체적으로 조사한 결과, 중국의 태양광 Cell 제조업체 중 당사의 스크러버를 사용하는 비중은 약 80%로 추산된다.

- 현재 반도체, 디스플레이, 태양광패널 제조사는 전세계적으로 반도체 품귀 현상, 전략무기화, 인공지능 및 빅데이터 산업 성장, 클라우드 서비스 증가, 신재생에너지 전환 등에 힘입어 지속적으로 투자 규모를 늘려나가고 있다.

 

 

리파인

청약일 2021년 10월 20일 ~ 21일
공모가 21,000원 ~ 24,000원
주관사 KB증권

 

- 권리조사 전문회사로서, 대출이나 보증의 금융상품에 권리조사업무를 접목하여 선도적인 BM(Business Model)을 창출하고 RPA에 기반하여 부동산 금융관련 비즈니스 모델을 국내에서 최초로 창출하고 관련 서비스를 제공한 회사이다.

- 인적 자원 및 데이터 처리 솔루션 활용을 통한 부동산 권원조사 서비스를 주된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 리파인이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는 크게 전세대출 서비스(2007년), 전세보증금반환보증 서비스(2013년), 담보대출 서비스(2002년), 기타 서비스(오토론 등, 2010년)로 구분된다.

- 권리조사 중 가장 기초이고 중요한 부동산 등기부등본에 관한 조사시스템인 PTS(Primary Title Search)시스템을 자체보유하고 있다.

 

 

엔켐

청약일 2021년 10월 21일 ~ 22일
공모가 30,000원 ~ 35,000원
주관사 신한금융투자, 대신증권

 

- 엔켐의 사업현황은 2차 전지 및 EDLC용 전해액, 첨가제 제조 및 판매, 최근 설립한 해외 공장에서는 2차 전지제조시 사용된 폐NMP를 리사이클링 하는 사업을 신규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다.

- 향후 지분을 취득한 용매 및 리튬염 업체와 합작사 설립을 통해 용매, 리튬염 제조 및 판매사업까지 사업을 확장을 준비 중이다.

- 전해액 매출이 급격히 성장하였고, 2012년도 3,700만원에서 2020년 1,370억까지 67배 이상 상승하게 되었고, 해외 공장 가동으로 매출액 증가를 도모하고 있다.

- 전해액 전문인력을 주축으로 독자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신규 전해액과 전해액 첨가제를 개발하여 글로벌 2차전지 제조사 및 EDLC 제조사에 공급을 확대할 계획이다.

- 전기자동차 시장 성장에 맞춰 증가하고 있는 2차전지 제조사들의 해외 생산거점에 전해액을 조달하기 위해 현지 전해액 생산설비 증설 계획을 추진하고 있다.

 

 

시몬느액세서리컬렉션

청약일 2021년 10월 25일 ~ 26일
공모가 39,200원 ~ 47,900원
주관사 미래에셋증권, 삼성증권, 한국투자증권

 

 시몬느액세서리컬렉션 로고

 

 

- 핸드백, 소형가죽제품 등을 제조 및 판매하는 회사이다. 핸드백 및 소형 가죽제품(Small Leather Goods, 이하 "SLG")을 ODM/OEM으로 제조하여 판매하고 있다.

- 영위하는 사업이 속한 시장은 넓은 의미에서는 럭셔리 및 패션 산업, 세부적으로는 명품 핸드백 및 악세서리 시장에 해당된다.

- 미국 브랜드인 Michael Kors, Coach 등에 핸드백을 디자인 및 제조하여 ODM 형태로 납품하고 있다.

- 전체 매출액 중 핸드백이 차지하는 비중은 21년 반기 기준 약 85.6% (약 2,855억) 이며, SLG는 약 14.4%를 차지한다.

- 매출은 대부분 수출에 해당, 주요 매출처(2021년 반기 기준)는 Tapestry, Capri Holdings, Tory Burch 등으로 해당 고객사의 매출액 비중은 전체 매출의 약 83%를 차지한다.

- 매년 1인당 연간 약40-50개 스타일의 신규 디자인을 제작, 약 200개의 시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당사는 약 22만개의 핸드백 패턴과 아카이브를 보유하고 있다.

 

 

 

카카오페이

청약일 2021년 10월 25일 ~ 26일
공모가 60,000원 ~ 90,000원
주관사 삼성증권, 대신증권, 한국투자증권, 신한금융투자, 골드만삭스, JP모건

 

카카오페이 로고

 

 

-  핀테크 기업으로서 2014년 9월 국내 최초로 간편결제 서비스를 시작하였고, 이후 송금, 청구서, 인증 등 다양한 서비스를 차례로 론칭하며 핀테크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 결제 사업은 송금 및 온·오프라인 결제를 포함하며, 2020년도 연결재무제표 기준 총 매출액의 약 72.0%를 차지하는 주력 사업부문이다.

- 결제 사업의 탄탄한 시장 지위를 기반으로 대출, 보험, 투자 서비스 등 금융서비스 중개 사업으로 금융플랫폼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 직접적으로 금융서비스를 설계 및 공급하기보다는 제휴 금융회사의 상품과 서비스를 당사의 플랫폼에 게시하여 수수료를 수취하는 구조를 채택하고 있다.

- 플랫폼의 가입자 수는 2020년 말 기준 약 3,500만명이며, 올해 5월 기준 3,600만명이 카카오페이의 플랫폼을 이용하고 있다.

 

- 2021년 6월에 금융당국으로부터 디지털 손해보험사 설립을 위한 예비인가를 획득하여 2021년 중 ICT와 보험이 결합된 국내 최초 핀테크 주도 디지털 손해보험사를 설립할 예정이다.

- 향후 비즈니스 앱을 고도화하여 가맹점 종업원의 급여관리, 판매비용, 마케팅 비용 등 비용관리 기능과 기본적인 인보이싱 기능을 추가하는 등 경영관리 기능을 보강할 예정이다.

 

 

 

피코그램

청약일 2021년 10월 25일 ~ 26일
공모가 11,000원 ~ 12,500원
주관사 IBK투자증권

 

- 정수기 및 정수기 필터, 정수기필터 소재를 개발하고 제조 및 판매를 하는 기업이다.

 

- 소재분야에 있어, 환경을 생각한 농축수 저감형 RO 제조방법, 스케일형성억제, 고효율 다중필터 사용방식 등에 관한 제조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 주력제품인 카본블록의 경우 당사제품용으로 적용하여 그 성능을 확인하였으며, 최근부터 소재상태로 본격적인 시장영업을 진행 중이다.

 

- 주요 제품인 정수기는 렌탈 시장의 메인 제품. 당사는 틈새시장인 일시불 자가관리 시장을 개척하였고, 20년도 코로나로 인한 불안정한 세계, 국내 시장 상황에서도 브랜드 제품은 연평균 약 40% 성장하며 성공하였다.

 

- 국내시장과 미주시장 그리고 동남아 시장을 목표로 판매 및 사업을 추진중이다.

 

 

 

지니너스

청약일 2021년 10월 27일 ~ 28일
공모가  24,700원 ~ 32,200원
주관사 대신증권

 

- 유전체 분석 기술을 바탕으로NGS(Next Generation Sequencing) 기술 트렌드를 선도하고 정밀의료 시장을 선도하는 생물정보분석 전문 기업이다.

 

- NGS 기반 암 유전체 진단 솔루션인CancerSCAN, 액체생검 솔루션인LiquidSCAN과 초정밀 유전체분석을 위한 단일세포 분석 솔루션인Celinus를 병원과 제약사, 연구자에게 제공하고 있다.

 

- 삼성서울병원 삼성유전체연구소에서 스핀오프 된 기업으로, NGS(Next Generation Sequencing) 기반 유전체 분석 기술 등의 연구개발, 유전체 분석 솔루션 등의 개발과 제조 등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 자체 보유한 바이오인포매틱스 기술을 기반으로 NGS 암진단 검사인 CancerSCAN을 상용화하였으며, 액체생검 NGS 검사인 LiquidSCAN을 개발하여 국내 액체생검 분야를 선도하고 있다.

 

- 주요 비즈니스 모델은 병원이나 연구자로부터 암 진단과 정밀의료 연구에 필요한 샘플의 유전체 분석을 의뢰 받아 서비스를 제공하여 수익을 창출하거나, 대형병원에 임상검사실을 구축하고 소모품(진단키트) 및 분석소프트웨어를 공급하여 수익을 창출하고 있다.

 

 

 

안녕하세요. 수호삼촌 입니다.

 

오늘은 10월 공모주 일정에 대해서 정리해봤는데요. 경험상 기억을 되짚어보면 국내시장이 안좋았을 때 공모주들도 좋은 흐름이 잘 안나왔었던 기억이 나네요. 😥

 

요즘은 국내증시의 흐름이 좋지 않기 때문에 공모주 청약도 신중하게 하시길 바라며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세요~🥰

 

 

 

저의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하트♥ 꾹 부탁드릴게요~! 😄😄

 

 

 

수호삼촌 블로그에 게시된 모든 글은 자료분석과 경험을 기반으로 주관적인 의견이 포함되어 작성되었습니다.

 

본 포스팅은 투자의 참고 목적으로만 활용하시기를 바랍니다.

 

 

2021.10.11 - [주식/관심종목 분석] - 수소산업 관련주 5종목 핵심정리 - 정부가 주도하는 친환경 에너지

 

수소산업 관련주 5종목 핵심정리 - 정부가 주도하는 친환경 에너지

최근 정부가 수소경제 성과 및 수소선도국가 비전 발표를 했고 관련 뉴스를 읽었다. 수소는 친환경 에너지이고, 생산과 저장, 운반을 안전하게 할 수 있기 때문에 미래의 에너

soohosamchon.tistory.com

 

 

2021.10.08 - [주식/관심종목 분석] - 리비안(Rivian) 관련주 5종목 핵심정리 - 아마존이 선택한 전기차 기업

 

리비안(Rivian) 관련주 5종목 핵심정리 - 아마존이 선택한 전기차 기업

요즘 국내시장에서 리비안 관련주들의 움직임이 좋다. 미국 전기차 스타트업인 리비안은 11월경 뉴욕증시에 상장될 예정이고, 부품을 공급하는 국내 기업들이 수혜를 받고 있다. 리비안의 

soohosamchon.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