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스탁 앱 - 미국주식 소수점 투자 해보기

반응형

 

국내주식을 하면서 매일 밤 나스닥 지수를 간단히 살펴보는 편이다.

 

오랫동안 미국증시를 체크하면서 국내증시보다 훨씬 탄탄하다는 것을 느껴왔고, 요즘은 미국주식을 틈틈이 공부해보려고 하고 있다.

 

요즘 2030세대가 많이 사용한다는 미국주식 소수점 투자를 할 수 있는 앱인 미니스탁을 깔았는데 UI가 상당히 직관적이고 간편해서 오늘은 미니스탁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볼까 한다.

 

썸네일

 

 

 

구글플레이 '미니스탁' 앱 설치 화면


나는 삼성 갤럭시 폰을 사용하기 때문에 구글플레이에서 미니스탁 앱을 다운받았다.
  

 

 

 

미니스탁 캡쳐화면 1


한국투자증권 계좌가 있었기 때문에 한국투자증권 계좌와 연동이 되었고, 가입을 하면 2천원 어치의 AT&T 주식을 준다.
오미크론의 영향으로 주가가 하락했지만 AT&T는 배당수익률이 연 8.93%에 달하는 고배당 종목이다.

 

 

AT&T는 1주당 한화로 환산하면 29,331원이고, 내가 받은 주식처럼 2천원 어치도 매수할 수 있다. 미국주식을 하려면 환율도 보고, 달러로 환전해서 투자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을 것 같은데 미니스탁은 원화로 바로 투자할 수 있는 점이 상당히 편리하게 느껴졌다.


자동환전 수수료는 물론 제해지겠지만, 편리하게 소수점 투자를 해보고 싶으신 분들에게는 유용한 앱이라고 느껴졌다. 소수점 투자는 신한 알파와 한국투자증권의 미니스탁 두 앱에서 할 수있는데 다른 증권사들도 하나 둘 소수점 투자를 하는 앱을 개발하여 MZ세대를 공략하고 있다.

 

 

 

 

 

 

미니스탁 캡쳐화면 2


미니스탁은 환전 없이 원화로 주문금액만 입력하면 고객들의 주문을 취합하여 처리한 후 주문금액에 해당하는 주식수를 배분해주는 새로운 주식 투자 방식이다. 실시간 투자가 아니다.

 

예) 구글 1만원 구매(매수) 주문 -> 1만원에 해당하는 0.001234주 취득

 

 

 

미니스탁 캡쳐화면 3


미니스탁은 미국 증시에 상장된 모든 주식을 거래하는게 아니라 한국투자증권이 선정한 대형 우량주를 위주로 선정한 주식만 거래가 가능하다.

 

 

 

 

 

미니스탁 캡쳐화면 4


미니스탁은 자율주행차, 반도체, 블록체인 등 특정 섹터(테마) 별로 투자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한다. 예를들어 자율주행차 우량주들에 동시투자 하고 싶다면 엔비디아, 테슬라, 알파벳, 인텔, 우버를 한번에 매수할 수 있다.

 

 

 

미니스탁 캡쳐화면 5

 

차트는 시세의 흐름만 볼 수 있도록 간단하게 표시되어 있다. 직관적이지만 캔들의 흐름을 보는 투자자라면 약간 불편할 수도 있을 것 같다.

 

 

 

 

 


메타버스 게임사인 로블록스를 관심종목으로 설정해두고 무슨 정보를 볼 수 있는지 살펴봤다.

 

 

 

미니스탁 캡쳐화면 6


로블록스의 주가를 원화와 달러로 볼 수 있고, 차트, 시가총액, ROE, PER 등의 정보를 볼 수 있다. 그리고 기업설명과 해당종목의 최신뉴스를 간단하게 살펴볼 수 있었다.

 

그리고 부동산 앱 호갱노노처럼 지금 몇명이 이 종목을 보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다. 로블록스는 현재 160명이 보고 있다.

 

사실 주식을 하려면 이것저것 볼 게 많은데 차트의 흐름과 기업정보, 최신뉴스의 핵심정보만 캐치해서 편하게 투자를 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아 보인다.

 

 


다시 메뉴 첫번째 화면으로 가보았다.

 

미니스탁 캡쳐화면 7


최고 상승종목, 하락종목, 고배당 순, 조회급등 종목 등을 볼 수 있었다.

 


주식을 시작하는 분들은 HTS와 MTS를 보면 상당히 복잡하게 느껴질 수 있는데, 미니스탁은 상당히 간편하게 되어 있어서 편하게 투자를 할 수 있을 것 같다. 미국 주식을 입문하기에는 전혀 부담스럽지 않아 보이고, 재테크로 소액 투자를 하기에 편해 보이는 앱이다.

 

 

 

 

 


안녕하세요. 수호삼촌 입니다.

 

오늘은 미국주식 소수점 투자를 할 수 있는 미니스탁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UI(인터페이스)가 제가 사용해본 주식투자 앱 중에서 최고로 간단하게 되어있네요.


미국주식을 시작하시려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길 바라며 오늘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려요 🥰😄🥰

 

 

 

저의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하트♥ 꾹 부탁드릴게요~! 😄😄

 

 

 

수호삼촌 블로그에 게시된 모든 글은 자료분석과 경험을 기반으로 주관적인 의견이 포함되어 작성되었습니다.

 

본 포스팅은 투자의 참고 목적으로만 활용하시기를 바랍니다.

 

 

2021.12.07 - [주식/주식시장의 이슈] - 국내주식 vs 미국주식 vs 가상화폐 세금(과세) 비교정리

 

국내주식 vs 미국주식 vs 가상화폐 세금(과세) 비교정리

코로나 이후 세계 각국이 경제를 부양하기 위해 현금을 풀면서 국내주식, 미국주식, 가상자산 모두 가파른 상승을 했다. 최근에 주변 친구들도 주식투자나 코인투자를 하기 시작했는

soohosamchon.tistory.com

 

2021.11.12 - [주식/HTS와 MTS 활용] - 키움증권 영웅문S 사용법 - 주식 MTS로 시장 체크하기

 

키움증권 영웅문S 사용법 - 주식 MTS로 시장 체크하기

키움증권 계좌로 주식투자를 한지 3년이 다 되어간다. 몇 군데 사용을 해봤지만 키움증권이 차트를 보는데 가장 편했고, 이제는 익숙해져서 HTS, MTS 모두 키움증권만 사용하고 있다. 오늘은 키움

soohosamchon.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