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드박스(The Sandbox) 코인 시세 분석 및 전망 - 소프트뱅크가 투자한 가상화폐

반응형

 

업비트를 보니 비트코인이 20일 선을 완전히 이탈하면서 60일 선까지 하락하려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시장도 전반적인 하락장세를 보이고 있는데 15~20% 상승하고 있는 샌드박스 코인이 유독 눈에 띈다.

 

최근 1,000원 부근에서 상승하기 시작해 5,500원 대까지 상승하고 있는 코인이지만 소프트 뱅크도 투자했고, 중장기 투자로 괜찮은 코인인 것 같아서 오늘은 샌드박스 코인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한다.

 

 

썸네일

 

 

1. 샌드박스(SAND) 코인이란?

 

 

더샌드박스(The Sandbox) 로고

 

 

1) 샌드박스 코인의 시가총액과 상장된 주요 거래소


샌드박스 코인의 시가총액은 4.4조원(21.11.19 기준)으로 글로벌 코인 시가총액 순위에서 46위에 랭크되어 있다.

 

샌드박스(SAND) 코인이 상장된 주요 거래소들 (출처: 코인마켓캡)

 

상장된 거래소를 살펴보니 글로벌 최대 코인 거래소인 바이낸스의 거래량이 35.19%로 가장 높고, 국내 거래소인 업비트의 거래량이 22.91%로 두번째로 높다. 그 외에 후오비 글로벌, OKEx, 빗썸 등에 상장되어 있다. 

 

바이낸스에도 상장되어 있고, 시가총액이 4조원이 넘기 때문에 중형급 알트코인이라고 보여진다. 업비트 기준으로 보통 소형 알트코인의 시가총액은 1,000억 원~5,000억 원 정도로 형성되어 있다.

 

 

 

 

2) 샌드박스 코인의 소개

 

 

샌드박스(SAND) 코인 소개 (출처: 업비트)

 


샌드박스 코인은 더샌드박스(The Sandbox) 내 게임을 통해 플레이어가 디지털 자산을 생성하고 게임을 메이킹 하는데 사용된다. 더샌드박스는 하나의 커뮤니티 플랫폼으로 이 플랫폼 내에서 메이커는 블록체인에서 게임을 통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가상 현실 공간에서 여러 활동을 통해 토큰 보상을 받을 수 있고, 플레이어가 NFT를 생성해 마켓플레이스에 올릴 수도 있다.


요즘 디지털 세계의 2가지 화두인 메타버스와 NFT 섹터에 포함되는 코인이다. 그리고 최근 국내외 게임업계에서 NFT를 게임 내에 적용하여 유져가 실제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려고 하는 중이다.


기존의 복셀(2D에서의 픽셀을 3차원 형태인 3D로 구현한 것) 사용자들은 중앙화된 게임으로 유저가 자신이 만든 자산에 대한 완전한 혜택을 받지 못했다. 하지만 더샌드박스는 사용자 중심적인 방법으로 아티스트들과 사용자들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고자 누구나 3D 복셀 오브젝트를 만들어 움직이게 하고, NFT(대체불가능한 토큰)으로 변환할 수 있게 하였다.

 

 

 

 

2. 샌드박스 코인의 전망과 차트분석

 

1) 샌드박스 코인의 전망

 

소프트뱅크 비전펀드2가 최근 NFT기반 메타버스 플랫폼 더샌드박스에 1,100억 원 규모의 투자를 하였다. 이때문에 코인 시세도 급등을 하였고 최근까지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다. 


소프트뱅크 비전펀드2가 가상자산 발행 기업에 투자한 것은 이번이 최초라고 하며, LG 테크놀로지 벤터르, 삼성 넥스트, 컴투스, 리버티 시티 벤처스 등 국내외 굵직한 기업들도 시리즈 B 투자에 참여했다.

 

 

더샌드박스(The Sandbox) 플랫폼 캡쳐사진 (출처: The Sandbox 홈페이지)

 


뉴스를 좀 더 살펴보니 더샌드박스는 네이버의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와 협업해서 NFT를 발행했고, 미국 유명 드라마 워킹데드의 제작사 스카이바운드가 더샌드박스 게임 내 가상 공간인 랜드(LAND)를 인수하고 워킹데드를 테마로 한 메타버스를 구축할 예정이라고 한다.

 

뽀로로 NFT도 더샌드박스 플랫폼에서 발행될 예정이며, 국내축구 K리그의 여러 모습들을 담은 특별 영상 'K리그 in 메타버스'도 더 샌드박스 내에서 구현됐다. 이처럼 한국이 게임과 블록체인 인프라가 잘 갖춰져있고, 또 한국에서 가능성을 보았기 때문에 더 샌드박스는 현재 한국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하고 있다.

더샌드박스는 전 세계에서 가장 유망한 블록체인 게임 10종에 포함되었으며, 현재는 정식 버전이 아닌 테스트용 성격이 짙은데 11월 29일 '더샌드박스 알파 버전'을 전 세계에 동시 출시할 계획이다. 알파버전 후 베타버전이 나오고 정식버전이 출시되면 더샌드박스 플랫폼이 어느정도의 열풍을 몰고 올지 궁금해진다.


국내에서는 아직까지 수익활동을 할 수 있는 NFT게임이 사행성이라는 이유로 규제를 받고 있는데, 더샌드박스는 국내에서 이를 우회하기 위해 게임이 아닌 플랫폼으로 등록할 가능성도 있다고 한다.

 

 

 

 

2) 샌드박스 코인의 차트분석과 김프

 

 

샌드박스(SAND) 코인 일봉차트

 

샌드박스 코인의 일봉차트를 보면 10월 28부터 900원대에서 상승하기 시작하여 1파상승을 한 뒤 현재 2파 상승을 하면서 5,400원대까지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다. 20일 선과의 이격도가 상당히 벌어져 있으므로 추격매수 할 정도의 강한 확신이 있지 않은 이상 샌드박스 코인의 전망이 괜찮다고 생각한다면 조정구간에 진입하는게 괜찮아 보인다.


주식에서는 성장성, 차트, 재무의 삼박자가 잘 맞을때 투자를 하면 성공확률이 높았는데 샌드박스의 성장성은 상당히 좋아 보인다.

 

아직까지는 코인시장이 안정화가 안되서 하루에 100% 이상 상승하기도 하고, 100% 하락하기도 하는 급등락이 심한 시장이므로 이러한 점에 유의하면서 투자를 하면 좋을 것 같다. 어떤 코인은 탑승할 기회를 주지 않고 수직상승을 하기도 하고, 어떤 코인은 급하게 상승했다 윗꼬리 음봉을 달고 수직하락하는 경우도 있으므로 항상 조심하면서 투자를 해야겠다.

 

 

 

샌드박스(SAND) 코인 김프

 

샌드박스의 김프(김치 프리미엄)는 5~6% 정도로 업비트 거래소가 바이낸스 거래소에 비해 살짝 거품이 껴있다.
예전 경험으로는 업비트에 수급이 몰릴경우 김프가 높아져 15~20%까지 높을 경우가 있으므로 투자시 김프 퍼센테지를 체크하고 투자를 하는게 좋다고 생각한다.

 

 

 

 

3. 더샌드박스 키워드 분석

 

 

 

더샌드박스 연관어 분석 (출처: 썸트렌드)


연관어를 체크했더니 메타버스, 워킹데드, 게임 등의 키워드가 눈에 띈다. 그리고 상장되어 있는 후오비코리아, 빗썸, 업비트 등도 연관 키워드로 볼 수 있다.

 

 

 

더샌드박스 긍정과 부정 키워드 분석 (출처: 썸트렌드)

 

긍정과 부정 키워드를 보니 정식 버전이 출시될 예정이라 '서비스 하다'라는 긍정 키워드가 가장 중심에 있다. 전반적으로 긍정 키워드가 많은 편이며 세계적, 성장하다, 완성도 높다, 새로운 방식, 콘텐츠 많다 등의 긍정 키워드가 눈에 띈다.


키워드 분석을 보니 투자자들은 더샌드박스에 높은 성장성 점수를 주고 있다.

 

 


샌드박스 코인이 메타버스와 NFT 섹터에 포함되어 있어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지만 현재는 2파 상승 중인 구간으로 시세가 수직 상승하지 않는 이상 지금 진입하기에는 약간의 리스크도 있어 보인다.

 

하지만 주식시장에도 메타버스와 NFT 섹터가 단기테마가 아닌 상당히 강한 흐름을 보이고 있고, 샌드박스 코인도 전망이 상당히 좋은 중형급의 알트코인이므로 괜찮은 타점을 잡아서 투자를 고민해볼 필요가 있는 코인이라고 생각된다.

 

 

 


안녕하세요. 수호삼촌 입니다.

 

오늘은 오랫만에 코인 분석을 해봤는데요. 최근 샌드박스 코인의 흐름이 좋은데 분석을 해보니 강하게 상승하는 이유가 있었네요.

 

코인시장은 아직 정보가 부족해서 자료를 찾으려면 시간이 꽤 걸리기 때문에 틈틈이 포스팅하고 있습니다. 코인도 포스팅을 하면 할수록 전망이 좋은 코인들에 대해서 알아가는 재미가 있네요.

 

방문하신 모든 분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다가오는 주말 햄볶하게 보내세요~🥰😄🥰

 

 

 

저의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하트♥ 꾹 부탁드릴게요~! 😄😄

 

 

 

수호삼촌 블로그에 게시된 모든 글은 자료분석과 경험을 기반으로 주관적인 의견이 포함되어 작성되었습니다.

 

본 포스팅은 투자의 참고 목적으로만 활용하시기를 바랍니다.

 

 

2021.11.05 - [코인] - 솔라나 코인 시세 분석 및 전망 - 이더리움과 비교되는 가상화폐

 

솔라나 코인 시세 분석 및 전망 - 이더리움과 비교되는 가상화폐

업비트를 잠시 살펴보니 하이브, 엑시인피니티, 엔진코인 등이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다. 예전 상승장에서는 메이져, 알트(소형) 코인들이 돌아가면서 상승하는 순환매 장세를 보였는데

soohosamchon.tistory.com

 

2021.11.02 - [코인] - 그레이스케일 포트폴리오 분석, 보는법 - 미국의 대형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 투자회사

 

그레이스케일 포트폴리오 분석, 보는법 - 미국의 대형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 투자회사

저녁에 잠시 업비트에 접속해보니 메타버스 관련 코인들이 다시 상승하는 흐름이다. 어제만 봐서는 당분간 조정일 것 같았는데 다시 상승하는게 놀라웠고, 매물 정리차원에서 상승하는

soohosamchon.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