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백신예방접종 증명서 발급 방법 및 후기 - 3가지 방법 가능

반응형

 

 

 

어제 화이자 2차 백신 접종을 마쳤다. 

어제 살짝 근육통과 미열이 있어서 타이레놀을 한 알 먹었더니 괜찮아졌는데, 오늘 다시 열감이 올라와서 타이레놀을 한 알 더 먹었다. 

2차까지 맞으니 백신을 맞았다는 안도감이 살짝 들지만 돌파감염도 있다니까 계속 조심은 해야될것 같다.

그리고 현재로선 부스터샷까지는 맞고싶지 않다  😂

 

화이자를 기준으로 2차까지의 백신을 맞으면 코로나 백신예방접종 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됐다. 그래서 질병관리청으로 들어가서 방법을 확인 한 뒤 전자 예방접종증명서를 발급받았다.

 

참고로 발급방법은

 

1. 전자 예방접종 증명서

2. 종이 예방접종 증명서

3. 신분증에 부착할 수 있는 예방접종 스티커

 

이렇게 3가지의 방법이 있다.

 

 

 

전자 예방접종 증명서

 

2차 전자 예방접종 증명서 사진

 

전자 예방접종 증명서를 발급하면 증명서 왼쪽 하단에 녹색으로 2차 백신의 접종완료 문구가 뜬다.

 

 

 

1. 전자 예방접종 증명서 발급 방법 설명

 

우선 첫번째로 전자 예방접종 증명서 발급은 COOV(쿠브)앱을 설치하고 발급을 받아야 한다. 쿠브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모두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쿠브 앱 언어선택 화면

 

앱을 다운받은 후 접속을 하면 국가와 언어선택을 할수가 있는데 현재는 한국어와 영어가 지원이되고 추후에 다른 언어들도 업데이트 될 예정이라고 한다. 

 

인터넷을 찾아보니 해외여행을 갈때는 쿠브 앱에서 영문 예방접종 증명서를 보여주는 것보다 종이 예방접종 증명서를 발급해서 제시하는게 더 낫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쿠브 앱 본인인증 화면

 

본인인증을 하고 비밀번호를 설정하면

 

1) 본인인증 증명서

2) 1차 예방접종 증명서

3) 2차 예방접종 증명서

 

이 세가지를 차례로 발급받을 수 있다.

 

 

기존의 QR체크인 앱에 쿠브(COOV) 앱의 접종정보를 연동할 수 있는데 나는 카카오톡으로 연동을 하였다. 안내 설명을 읽어보니 네이버 앱도 방법은 동일하다.

 

카카오톡 앱을 실행하고

 

더보기탭 상단의 'QR체크인' -> 백신 접종 여부 업데이트 -> 개인정보 수집/제공 약관 동의 -> 본인인증을 하면 접종정보가 연동되고 

 

QR코드 하단의 코로나19 백신 접종 여부에 '접종 완료'라고 표시가 된다.

 

 

쿠브 앱의 상대방 검증 기능 안내 문구

 

쿠브 앱에는 상대방의 백신접종 여부를 카메라 스캔으로 검증할 수 있는 기능이 있다.

 

 

쿠브 앱의 세계 각국 상호 호환 안내문구

 

세계 각국의 상호 호환 기능은 추후에 다양한 언어들이 업데이트 되면 해외여행 시 실질적으로 활용할 수 있을 것 같다.

 

 

 

 

종이 예방접종 증명서

 

종이 예방접종 증명서 안내문구

 

종이 예방접종 증명서 발급은 위의 설명과 같이 온라인으로 발급하는 방법과 현장에서 발급받는 방법이 있다.

 

온라인 발급은 예방접종도우미 누리집 또는 정부24 누리집을 통해서 발급 가능하다.

오프라인 발급은 읍면동 주민센터 또는 시군구 보건소에서 발급 가능하다.

 

예방접종 증명서를 회사나 공공기관에 제출해야 하거나 해외여행 전, 영문 증명서를 발급받을 때 종이 예방접종증명서가 필요해 보인다.

 

 

 

신분증에 부착할 수 있는 예방접종 스티커

 

예방접종 스티커 안내문구

 

설명과 같이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하면 접종이력을 확인하고 예방접종스티커를 신분증 뒷면에 부착할 수 있다.

 

 

 

예방접종 증명서 위조, 변조시 처벌내용

 

 

한가지 중요한게 예방접종 증명서를 위조나 변조하거나 위조, 변조한 증명서를 사용하였을 경우 형법에 따라 각각 10년 이하의 징역에 처할 수 있다고 한다.

 

또한 다른 사람의 예방접종 증명서를 인증 목적으로 사용하였을 경우는 2년 이하의 징역이나 금고, 또는 500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진다고 하니 본인의 것이 아닌 예방접종 증명서는 절대 사용하지 말아야 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안녕하세요. 수호삼촌 입니다. 오늘은 코로나 백신 예방접종 증명서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봤습니다.

 

2차 백신을 맞고 고생한 친구들이 있어서 살짝 걱정을 했는데요. 다행히 타이레놀을 한 알 더 먹었더니 열이 다시 내려오는 것 같네요. 이웃님들도 백신 안전하게 맞으시고 항상 건강하시길 바랄게요 🥰

 

 

 

저의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하트♥ 꾹 부탁드릴게요~! 😄😄

 

 

2021.10.13 - [주식/주식시장의 이슈] - 2021년 10월 공모주 일정 정리 - 청약 핵심기업 10개 종목

 

2021년 10월 공모주 일정 정리 - 청약 핵심기업 10개 종목

한 친구가 카카오뱅크 청약으로 재미를 본 후 요즘 공모주 청약에 푹 빠져있다. 일단 상장일의 따상 확률이 높지는 않지만 공모가보다 높게 시초가를 형성하는 경우가 꽤 있기 때문에 지수의 변

soohosamchon.tistory.com

 

 

2021.10.11 - [주식/관심종목 분석] - 수소산업 관련주 5종목 핵심정리 - 정부가 주도하는 친환경 에너지

 

수소산업 관련주 5종목 핵심정리 - 정부가 주도하는 친환경 에너지

최근 정부가 수소경제 성과 및 수소선도국가 비전 발표를 했고 관련 뉴스를 읽었다. 수소는 친환경 에너지이고, 생산과 저장, 운반을 안전하게 할 수 있기 때문에 미래의 에너

soohosamchon.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