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식당 영업시간 등 개편안 정리 - 11월부터 단계적 일상회복(위드 코로나)

반응형

전 국민의 70% 이상이 백신접종을 마쳤다고 한다.

 

정부도 11월 1일부터 코로나와 공존하는 위드코로나(단계적 일상회복) 체제로 전환하려는 정책을 발표하면서 국민과 소상공인, 나아가 기업들까지 반갑게 위드코로나 시대를 준비하고 있다.

 

이번 포스팅에는 우리가 자주 이용하는 식당 영업시간을 포함한 다중시설의 영업시간 변화와 생소한 의미인 백신패스의 뜻도 알아보고 사적모임 및 행사가능 인원, 그리고 우리의 일상이 어떻게 바뀌는지 간략히 알아보려고 한다.

 

 

 

 

1. 다중이용시설의 영업시간 변화와 일부시설의 백신패스 도입

 

 

감염 위험도에 따른 다중이용시설의 그룹별 분리 (출처-중앙사고수습본부-코로나19 단계적 일상회복 이행계획 공청회 발표자료(10.25))

 

 

다중이용시설의 영업제한 개편안 (출처-중앙사고수습본부-코로나19 단계적 일상회복 이행계획 공청회 발표자료(10.25))

 

위의 첫번째 표와 같이 정부는 감염위험도에 따라 그룹을 분리하였다.

 

이번 개편안에는 식당을 포함한 카페, 노래연습장, 목욕장업, 실내체육시설의 2그룹 시설과 학원, 영화관, 공연장, 독서실 PC방 등의 3그룹시설의 시간제한이 아예 없어진다. 즉, 24시간 영업을 할 수 있게 된다.

 

다만 식당, 카페는 미 접종자의 이용규모를 제한하는데 뉴스를 읽어보니 최대 4명 정도로 제한될 것같다고 한다. 그리고 노래연습장, 목욕장업, 실내체육시설 등의 일부 2그룹은 접종증명/음성확인제를 도입한다. 

 

접종증명/음성확인제는 백신패스라고 불리우는데 예를들어, 우리가 헬스장이나 목욕탕을 이용하려면 접종증명서나 코로나 음성확인 결과를 제시하는 백신패스가 적용된다.

 

 

 

 

 

핸드폰으로 백신접종 증명서를 발급하는 방법은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다.

 

2021.10.14 - [경제정보] - 코로나 백신예방접종 증명서 발급 방법 및 후기 - 3가지 방법 가능

 

코로나 백신예방접종 증명서 발급 방법 및 후기 - 3가지 방법 가능

어제 화이자 2차 백신 접종을 마쳤다. 어제 살짝 근육통과 미열이 있어서 타이레놀을 한 알 먹었더니 괜찮아졌는데, 오늘 다시 열감이 올라와서 타이레놀을 한 알 더 먹었다. 2차까지 맞으니 백

soohosamchon.tistory.com

 

 

 

그리고 유흥시설(유흥, 단란주점, 클럽, 나이트, 감성주점, 헌팅포차), 경마, 경륜, 카지노 등의 1그룹 시설 영업시간은 수도권, 비수도권 모두 24시까지 운영된다. 그리고 1그룹 시설도 이용시 접종증명서나 음성확인서를 제시 또는 제출해야한다. 정부는 2차 개편에서는 1그룹 시설에 대한 시간제한을 아예 없앨 방침이다.

 

또 감염 취약시설에서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의료기관 입원 시와 요양시설 면회, 경로당, 노인복지관 이용 시에도 접종증명서나 음성확인서를 제출하게 할 방침이다.

 

 

출처1-unsplash

 

 

2. 사적모임 및 행사 허용인원, 단계적 일상회복 1차 개편 후 일상의 변화

 

 

사적모임 허용인원 (출처-중앙사고수습본부-코로나19 단계적 일상회복 이행계획 공청회 발표자료(10.25))

1차 개편안에서는 사적모임 제한 인원을 10명까지로 늘리되, 식당/카페는 미접종자 이용 규모를 제한한다는 점을 염두해 두자.

 

 

 

 

 

행사 허용인원 (출처-중앙사고수습본부-코로나19 단계적 일상회복 이행계획 공청회 발표자료(10.25))

행사는 미접종자와 접종자로 구성된 경우 100명 미만 행사만 가능하다. 그리고 접종증명/음성확인제를 적용하는 행사는 500명 미만의 행사가 가능하다. 예외가 적용되는 경우가 있으니 행사진행시 예외에 적용되는지 자세히 알아보면 좋을 것 같다.

 

 

 

단계적 일상회복 1차 개편 후 일상의 변화 (출처-중앙사고수습본부-코로나19 단계적 일상회복 이행계획 공청회 발표자료(10.25))

 

단계적 일상회복 1차 개편후 영화관람시에는 상영관이 접종완료자/음성확인자로만 구성된 경우 일행의 띄어 앉기가 해제되고 팝콘이나 음료를 먹을 수 있다. 그리고 헬스장은 접종증명서나 음성확인서를 제시하면 종일 이용할 수 있고, 샤워실도 이용할 수 있다.

 

그리고 야구장 경기관람은 접종완료자, 음성확인자만 이용하는 구역을 운영하면 취식이 가능하다. 18세 이하 등 백신패스 예외를 적용받는 사람도 접종자 전용 상영관이나 구역에 들어갈 수 있다.

 

출처2-unsplash

 

포스팅을 하고나니 생각보다 많은 부분에서 변화가 이뤄진다는걸 알 수 있었다. EPL 축구경기를 보며 해외의 여러나라들이 이미 위드 코로나를 시행하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고, 조금은 부러웠는데 우리나라도 위드코로나가 성공적으로 안착하길 바래본다. 참 길었던 코로나 시대의 끝이 조금씩 보이는 것 같아서 기대도 되고 기분도 좋다.

 

 

 

 

 

안녕하세요. 수호삼촌 입니다. 

 

오늘은 위드코로나 시대를 준비해보기 위해서 식당 등 다중이용시설의 영업시간과 백신패스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았는데요. 이웃님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길 바라며 그동안 코로나로 어려우셨던 소상공인 분들도 응원합니다.

 

이웃님들도 다가오는 위드 코로나 잘 준비하시고 가족, 친구, 연인, 지인 분들과 행복한 일상 되시길 바랄게요~ 🥰😄🥰

 

 

저의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하트♥ 꾹 부탁드릴게요~! 😄😄

 

 

2021.10.26 - [주식/주식시장의 이슈] - 2021년 11월 공모주 일정 정리 - 청약 핵심기업 8개 종목

 

2021년 11월 공모주 일정 정리 - 청약 핵심기업 8개 종목

10월의 뜨거운 청약 열기를 이어갈 11월 첫째주~둘째주 공모주 청약 일정이 나왔다. 10월에는 '원준'의 흐름이 특히 좋았는데 11월 3일날 상장되는 카카오페이의 주가가 가장 궁금하다. 11월 청약기

soohosamchon.tistory.com

 

2021.10.23 - [주식/주식시장의 이슈] - 카카오페이 공모주 청약 - 상장 기업분석, 수요예측 결과, 공모가 등 간단정리

 

카카오페이 공모주 청약 - 상장 기업분석, 수요예측 결과, 공모가 등 간단정리

카카오 페이의 청약이 다음주(10월 25일~26일)로 다가왔다. 그리고 상장일은 11월 3일이다. 주식을 3년 했지만 공모주에 관심을 가지는 것은 처음이기 때문에 공부하는 마음으로 공모주와 

soohosamchon.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